저혈당이 지속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저녁 8시경 혈당 67로 떨어져 먹어도 혈당이 별로 오르지가 않습니다 뇌출혈 수술 이력이 있어서 더 걱정이 되는데 어떡하죠?
저녁 8시경 혈당 67로 떨어져 먹어도 혈당이 별로 오르지가 않습니다 뇌출혈 수술 이력이 있어서 더 걱정이 되는데 어떡하죠?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일반적으로 혈당이 50mg/dl 이하일 때를 저혈당이라 하는데요. 식사, 단당류 섭취에도 혈당이 67mg/dl 으로 혈당이 별로 오르지 않는 경우 병원방문이 필요해요. 혈당이 70mg/dL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에너지가 부족하다는 신호로 저혈당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식은땀, 떨림, 집중력 장애, 공복감, 불안감, 가슴 두근거림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있으며, 저혈당은 심한 경우 사망에까지 이어질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음식을 섭취해도 혈당이 오르지 않는 증상이 있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경과를 관찰하심이 좋습니다. 병원에서는 혈당을 높이기 정맥주사로 포도당 수액을 투여할 수 있어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저혈당 증상, 쇼크, 기준, 원인, 수치, 응급 식품에 대해 정리해 왔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한달 전에도 이런 증상이 있었고 이틀 전부터 배가 아프고 설사가 지속이 됩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화장실을 가도 마무리가 깨끗하지 못합니다..
에피드라 저혈당 증상일어날 때 트리렙탈 600mg 반틈 용량인 300mg을 600mg와 같이 먹어서 어지럼증이 더 심해졌고 새벽까지 이어졌습니다. 어머니는 저혈당성 쇼크 때문에 먹인거라고 했지만 사벽까지 지속되진 않던 어지럼증 거기다가 속 까지 쓰린데 새벽에 지속되는 상황에서 다니던 영대병원 신경과를 간 후에 먹으려고 했는데 부모님이 밥먹고 약먹으라고 하시네요. 어떻게 하죠?
중학생때부터 띵하고 되게.그냥 다양한 평소의.사람들이 느낄만한 두통부터 시작해서 정말 신기한(????)두통까지 다 겪어 보고 어지러움도 갖고 있고 그냥 너무 무서워용.. 제가 지금 21살인데 신경과 가는 거 너무 무섭구.... 어떡하죠.. 근데 어지러움은 보통 앉아있을 때 어지러워요 진짜 그냥 딱 앉아있을 때 어지러워요 말고는.. 너무 안 움직일 때? 어쨌든... 근데 중학생 때 그래서 그 심혈관쪽으로 심장초음파랑 머 등등 혈압도 재고 다 해봤는데 심장쪽엔 문제가 없대요 그래서 정신과를 한번 가보랬는데 정신과 가는 것도 신경과 가는 것도 너무 무서워요.. 게다가 저는 그 치료비 진단비를 감당할 자신도 없구요.. 정말 어떡하죠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