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상처 부위가 딱딱하고 검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손기락 끝을 칼로 심히게 비었는데 다친지 일주일정도되서 거의 아물었어. 다쳤을 당시 살이 깊게 베여서 살이 달랑거렸고 피가 많이났었어. 지금은 살이 다 붙었는데 테두리는 딱딱하고 중간은 말랑말랑하게 볼록하게 부풀어있어 그리고 상처 끝부분에 피가 고여있던게 굳어서 검정색으로 딱딱하게 변해있어. 놔두면 천천히 나을까? 아님 조치가 필요힐까? 그리고 딱딱한 검은 부분은 잘라도 될까?
손기락 끝을 칼로 심히게 비었는데 다친지 일주일정도되서 거의 아물었어. 다쳤을 당시 살이 깊게 베여서 살이 달랑거렸고 피가 많이났었어. 지금은 살이 다 붙었는데 테두리는 딱딱하고 중간은 말랑말랑하게 볼록하게 부풀어있어 그리고 상처 끝부분에 피가 고여있던게 굳어서 검정색으로 딱딱하게 변해있어. 놔두면 천천히 나을까? 아님 조치가 필요힐까? 그리고 딱딱한 검은 부분은 잘라도 될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가락 상처 부위가 딱딱하고 검게 변한 상황이 걱정되시는군요.
현재 상태는 상처가 치유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정상적인 딱지 형성으로 보입니다. 상처가 아물면서 피가 굳어 딱지가 생기고 검게 변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치유 과정의 일부입니다.
테두리가 딱딱하고 중간이 말랑말랑하게 부풀어 있는 것도 상처 회복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다만, 검은 딱지 부분은 임의로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딱지는 상처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억지로 제거할 경우 치유 과정이 지연되거나 감염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회복되도록 두시되, 다음 사항들을 주의해주세요:
만약 상처 주변이 더 붉어지거나, 열감이 느껴지거나, 통증이 심해지거나, 고름이 나오는 등의 감염 징후가 보인다면 병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한 일주일전에 상처난부위를 짜고 올라와서 피지같은거 짜는거 반복했는데 볼록하게 딱딱하게 된것같은데 어케해야하나요..?

손가락 상처부위가 초록색이에요. 소독 후 후시딘이나 박트로반 바르면 되나요? 병원방문은 어렵습니다 ㅜㅜ

티눈이면 티눈밴드 붙이면되는데 상처가 몬지 얘매해서 그냥 내비둘까요??아니면 어떻게해랴되는지 알려주세요 선생님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