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징크정, 가스모틴에스알정, 유산균 동시 복용 가능할까요?
프로징크정 가스모틴에스알정과 유산균 동시복용해도 되는지 궁금해요
프로징크정 가스모틴에스알정과 유산균 동시복용해도 되는지 궁금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약물 복용에 관한 고민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산균은 대부분의 약물과 함께 복용해도 큰 문제가 없는 편입니다. 다만, 프로징크정과 가스모틴에스알정과 같은 특정 약물과 유산균 간의 상호작용은 개인의 건강 상태와 약물의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약물 간 상호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유산균과 약물 복용 시간을 2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약물의 흡수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정확한 복용 방법은 처방받은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현재 복용 중인 약물의 종류와 용량, 그리고 질문자님의 건강 상태에 따라 맞춤형 조언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스모틴에스알정 아침 식후에 복용하라고 했는데 만약에 아침에 약을 깜박 못 먹었을 때 저녁에 먹어도 무방한 건 가요? 아니면 아침에만 먹어야 하는거예요?

가스모틴에스알정이 도파민 수용체 차단제라고 여기어플에서 그러는데 맞나요??제가 알기로는 기능성소화불량으로 인한 소화기증상 안좋을때 먹는거로 아는데

가스모틴에스알정은 속쓰림 구역 구토 약이라고처방해줬는데 , 구역 구토 속쓰리지않은데 빼고 먹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