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하복부 통증과 열, 원인은 무엇일까요?
월요일 밤부터 배가 아프더니 현재는 오른쪽 하복부에 통증이 좀 심한상태입니다. 대변엔 아무 문제없고 어젯밤에 열이 좀 났습니다.
월요일 밤부터 배가 아프더니 현재는 오른쪽 하복부에 통증이 좀 심한상태입니다. 대변엔 아무 문제없고 어젯밤에 열이 좀 났습니다.
월요일 밤부터 오른쪽 하복부에 통증이 있고 어젯밤에 열이 났다면, 충수염(맹장염)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충수염은 급성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즉시 의료진의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대변에 문제가 없다 하더라도 맹장염의 경우 초기에는 대변 패턴에 변화가 없을 수 있어요. 증상이 시작된 지 이미 며칠이 지났고 통증이 심해지고 있다면, 더 이상 기다리지 말고 가까운 응급실이나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길 권장드려요. 충수염 외에도 오른쪽 하복부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다른 질환들이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충수염, 담석증, 담낭염, 게실염, 과민대장증후군, 췌장염, 방광염, 대장암, 자궁근종, 골반염 등을 의심할 수 있어요. 글만으로는 무료상담은 진료를 대신할 수 없기에 정확한 진단은 어려우며 평일 근처 소화기내과 병원이나 현재 불편감이 크시다면 가까운 응급실 진료를 통해 검사 및 처치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제 증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올해 2월 16일 아침에 어머니께서 아침밥을 주었습니다 아침밥을 먹던 중, 갑자기 오른쪽 방광털과 골반 사이 서혜부쪽에 통증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속이 더부룩했고 명치나 복부쪽에 통증은 없었습니다 변을 보러 갔는데 둥둥 떠다니는 점액변? 같은거를 보았고 해당 서혜부 쪽에 통증이 있었습니다 2월19일에는 친구들과 서울 여행을 갈려고 버스를 타고 갔는데 버스의자에 앉았는데도 골반쪽과 서혜부부분에 통증은 있었고 (심한 상태는 아님) 걸을때도 서혜부 부분쪽에 통증때문에 약간 신경쓰였고, 걸을때도 조금 불편했습니다 어머니께서 주신 고구마를 먹으니까 호전되더니, 현재는 오른쪽 우하복부 통증이 사라졌습니다 2월 30일에 서울 갔을때도 통증은 많이 사라졌습니다 통증의 순서는 오른쪽 서혜부 통증을 시작으로 오른쪽 옆구리 통증- 오른쪽 허리 통증- 오른쪽 배꼽옆부분에서 방광털까지 통증(오른쪽 아랫배 전체는 아니었습니다!)입니다! 이건 무슨증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원장님 오른쪽 하복부 통증+열때문에 산부인과 가서 초음파를 봤는데 원장님이 “혈곡강”이라는 진단을주셨습니다 저는 다른 이상소견없이 오른쪽 난소에서 배란시작되었을때 남자친구와의 성관계 로 인해서 피가 고였다고 하셨는데 배란일에 관계한다고 무조건 피가 고이진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그럼 저는 원인이 뭐가있을가요..??
오늘 3시가 조금 넘은 시간부터 갑자기 오른쪽 아랫배가 아프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별로 안 아팠던 것 같은데 갈 수록 통증이 심해져서 옆구리~허벅지 쪽에 근육통처럼 아픈 감각과 배에는 살짝 찌르는? 듯한 통증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병원에 가고 싶은데 혼자라 당장 병원에 갈 엄두가 나지 않아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