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론지 크림 사용 후 숨이 차고 간지러운 증상, 공황발작일 수 있나요?

김OO • 2025.05.29

실크론지 크림이 예전에 바를 때는 문제가 없었어요. 근데 목 간지러워서 바르고 나서 보니 막 두드러기 이런 건 없었고 가려워서 바른 부위가 간지럽고 숨이 잘 안쉬어지는 느낌이 있었는데 뭐죠? 공황발작인가요? 계속 얼굴 가려움증에 쓰던 약이라 부작용 없었는데 제가 공황장애가 있어서요. 공황발작인가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5.29

    말씀하신 증상은 공황발작보다는 실크론지 크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스테로이드가 함유된 실크론지 크림은 간혹 사용자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전에 문제가 없었더라도 갑자기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공황발작은 일반적으로 심한 불안감, 죽을 것 같은 공포, 두근거림, 호흡 곤란, 가슴 답답함, 어지러움 등 더 다양하고 강한 증상이 동반됩니다. 하지만 말씀하신 증상이 크림 사용 직후 나타났고 간지러움과 호흡 불편감에 국한된다면, 약물 반응일 가능성이 더 큽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즉시 크림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호흡 곤란이 심해진다면 응급 의료 도움을 구하세요. 또한 앞으로는 해당 크림 사용 전에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