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통수에 생긴 혹은 어디 병원에 가야 하나요?
뒤통수 좌측 하단에 혹이 생겼고 평상시에는 통증이 없으나 손으로 누르면 통증이 있어요. 어떤 병원으로 가야할까요?
뒤통수 좌측 하단에 혹이 생겼고 평상시에는 통증이 없으나 손으로 누르면 통증이 있어요. 어떤 병원으로 가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뒤통수에 혹이 생겨서 누르면 통증이 있다니 불편하셨겠네요.
뒤통수에 생긴 혹은 여러 가능성이 있습니다. 표피낭종(피지낭종)이나 지방종과 같은 양성 종양일 수 있고, 혹은 모르는 사이에 부딪혀 생긴 타박상일 수도 있습니다.
누를 때만 통증이 있고 평소에는 통증이 없다면, 일단 급한 응급 상황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 방문이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 외과나 피부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적절합니다. 특히 표피낭종이나 지방종이 의심된다면 외과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혹과 함께 두통, 어지러움, 구역감, 시야 이상 등의 다른 신경학적 증상이 동반된다면 신경과나 신경외과 방문을 고려해보세요.
일단은 외과 진료를 먼저 받아보시고, 필요하다면 의사 선생님의 판단에 따라 다른 과로 의뢰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4일 전부터 뒤통수 왼쪽 밑에 길게 혹이 났는데 누르면 아파요 어떤 병원을 가야 하나요?

제가 술을 주량넘게 마시고 블랙아웃이오고 집에와서 자다 인났는데 화장실 앞 바닥이였고 다음날 온몸이 부셔진듯 아프고 허리통증 팔꿈치 엄청 아팠어요 잠도 하루종일자고 그후 이틀뒤 지금 머리뒤통수에 혹이났어요 아무래도 술먹고 집에서 혼자 넘어진거같아요.. 어느병원을 가야할까요 증상은 아예없고 두통이런것도 없구요 그냥 머리감다가 뒤에가 볼록 하길래 만져보니 혹이 나있더라구요 ㅠㅠ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20대 여성입니다. 언제부터 인지는 모르겠지만 뒤통수에 혹이 났습니다. 크게 부딪힌 적도 없는데 엄지 한마디 정도 크기에, 만지면 뼈처럼 딱딱하고, 적당히 힘을 주고 누르면 압박감과 약간의 찌릿한 느낌이 듭니다. 처음에는 그냥 뼈라고 생각했는데 왼쪽에만 있고 같은 부위의 오른쪽에는 발견되는 것이 없습니다. 왼쪽 귀에서 1cm정도 떨어진 위치에만 있습니다. 그리고 꽤 자주 두통이 있습니다. 주로 머리의 왼쪽에 통증이 있습니다. 왼쪽 관자놀이부터 왼쪽 안구(안구에 압박을 느낍니다.) 그리고 머리띠가 닿는 면적까지 넓어질 때도 있습니다. 두통이 오면 주로 왼쪽이 아픕니다. 머리에 있는 혹과 관련이 있을까요? 뇌종양의 일종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