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방정 철분제 복용 시 변비와 설사 증상에 대한 해결책은 무엇인가요?
서방정 철분제를 복용하면 왜 변비가 생길까요? 피치못할 사정으로 하루 이틀 약을 건너뛰게 되면 폭풍 설사를 합니다. 심지어 최근에는 하루에 3번이나 화장실을 간 적도 있습니다. 속쓰림 증상이 있어 단약했다가 최근에 다시 빈혈약을 먹으면서 속쓰림 증상은 개선됬지만 위와 같은 문제로 힘듭니다.
서방정 철분제를 복용하면 왜 변비가 생길까요? 피치못할 사정으로 하루 이틀 약을 건너뛰게 되면 폭풍 설사를 합니다. 심지어 최근에는 하루에 3번이나 화장실을 간 적도 있습니다. 속쓰림 증상이 있어 단약했다가 최근에 다시 빈혈약을 먹으면서 속쓰림 증상은 개선됬지만 위와 같은 문제로 힘듭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서방정 철분제 복용 시 변비가 생기는 이유는 철분이 장 운동을 느리게 하고 대변을 단단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약 복용을 건너뛰었을 때 설사가 발생하는 것은 철분제가 갑자기 중단되면서 장내 환경이 변화하여 장 운동이 증가하거나 장내 세균 균형이 변할 수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변비와 설사 증상에 대한 해결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변비와 설사가 반복되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철분제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지속되면 의사는 다른 형태의 철분제나 다른 치료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철분제 복용과 관련된 문제가 지속되면 의사와 상의하여 개인의 상황에 맞는 최선의 해결책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만성질염 매번진균제항생제말고는 해결방법 없을까요 직업이 물이자주닿는직업이라 그런지 성관계없이도 치즈냉 질염은 한달에 한두번 꼴로 자주 생깁니다.. 가려움증은 없지만 지긋지긋 냉 때문에 미치겠어요 질유산균 매일 질세척제 질정 주2~3회 번갈아가면서 사용하고있어요 한번 술만먹으면 다음날바로 생기고 술안먹어도 한달에 한두번은 생깁니다 부부관계는 두달에 1회정도고 이런 저때문에 늘 콘돔 사용하구요.. 통풍되라고 집에선 속옷없이 긴치마로 생활하구 왁싱도 되어있는 상태예요 면역력 올리려고 비타민도챙겨먹고 하는데 나아지질않네요 진균제 한번에4알3알먹는것도 자주먹엇고 2알씩3일먹는것도 먹어보고 자주먹으면 내성생길까 참아보기도하는데 자연치료는 안되는것같아요 병원에서는 딱히 손쓸방법없다하네요 증상잇을때마다 오라고만하시구.. 현재 미래나중이라 생리는 13년간 하지않고있는상태입니다

제가 수험생이라 매일 하루종일 앉아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항상 변비가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습관을 고치진 못할 것 같은데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5일전부터 배가 너무너무 아파요ㅜ!! 위 있는쪽인것같은데 변을 봐도 아프고 아주약간 설사기가 있습니다 그냥 똥이 마려운건줄 알았는데 똥을 잘 싸도 아픈 걸 보니 아닌것같아요.. 상복부 통증이고 쥐어짜는 느낌인데 다른곳은 아픈 데가 없어용 ㅜㅜ 잠이 많이 오고 피곤하긴 한데 그건 그냥 시험기간이라 그런것같습니다 밥은 어떻게 먹고 어떻게 해야 증상이 좋아질까요 ?? 어제 무코스타를 3알 복용했는데 큰 효과는 보지 못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