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 왼쪽에서 가끔씩 느껴지는 통증, 원인은 무엇이며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배꼽에서 왼쪽으로 반마디 정도 떨어진 곳에 가끔씩 통증이 있습니다. 큰 통증이나 쿡쿡쑤시는 느낌은 아니고 문득문득 살살 아픈 느낌인데요. 예전에는 없던 통증이라 원인이 궁금합니다.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배꼽에서 왼쪽으로 반마디 정도 떨어진 곳에 가끔씩 통증이 있습니다. 큰 통증이나 쿡쿡쑤시는 느낌은 아니고 문득문득 살살 아픈 느낌인데요. 예전에는 없던 통증이라 원인이 궁금합니다.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이전에는 없던 통증이 생겨서 신경 쓰이고 걱정이 되실 것 같아요. 우리 신체 내에는 식도, 위, 간, 대장, 소장, 십이지장, 췌장 등 다양한 장기들이 존재하고, 각각의 장기에 이상이 생겼을 때의 증상도 각기 달라질 수 있어요. 왼쪽 윗 배에 심한 복통이 있는 경우에는 신장 결석을 의심할 수 있어요. 때로는 급성 췌장염 , 과민성 대장염 등의 소화기 질환인 경우도 있다고 해요. 왼쪽 아랫배에 통증이 있다면 좌측 신장 및 요관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어요. 여성의 경우 좌측 난소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도 왼쪽 아랫배가 아플 수 있다고 해요. 설사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배탈, 장염과 같은 질환의 가능성이 높은데요.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점점 더 심해진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진행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복통을 흔한 고통으로 생각하고 지나쳐서는 안 돼요. 복통의 구체적인 원인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어제 밤 11시이후부터 배꼽옆 왼쪽으로 쥐어짜는통증이 느껴져요 10월15일에 오전10시부터 11시이후까지 애무 및 보빨과 씻지않은 손으로 질안쪽까지 남자가 손으로 만졌었어요 콘돔낀 상태로 한번 관계를 했고요 30살 여성입니다 통증이 있는데 내과를 가야할지 산부인과를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남 52세. 아침 공복시와 식후 복부 불편감이 30분 가량 생기고, 속 메스꺼움이 자주 생깁니다. 복부는 배꼽 왼쪽에 가벼운 통증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있습니다. 작년 복부 MRI에서는 특별한 의심소견은 없었고, 위,대장내시경도 정상이었습니다. 일주일 전 혈액검사 에서도 염증수치등 대부분 정상이었고, LDL수치가 다소 높았습니다. 3년째 가벼운 역류성식도염이 있고, 목이물감이 오랫동안 있고, 기능성 소화장애가 있습니다. 구토나, 혈변, 변비는 없는거 같고, 물기가 있는 변을 자주 봅니다. 복부의 특정 위치가 지속적으로 불편한 이유를 몰라 걱정이 많아 신경안정제도 자주 먹고있습니다. 약 5년전에 맹장이 터져 복막염으로 복강경 수술을 두번 받았습니다. 이외에는 특별한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무엇보다 공복과 식후에 일정한 시간간격은 없으나 배꼽 왼쪽의 불편감이 제일 궁금합니다. 복부 불편함은 배 전체에서 돌아다니면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배꼽 위가 꼬인듯이 아파요. 지난 목요일 밤에 처음에 아플 때 배 전체가 소화가 되면서 막 뭐가 콕콕 찌르듯이 계속 뭐가 이렇게 내려가면서 막 찌르면서 내려가는 것처럼 아팠는데 지금은 배꼽위만 위하고 그다음에 그 배 아랫부분 오른쪽 아랫부분이 이렇게 다리를 들면 아파요. 처음에는 허리를 필 수 없을 정도로 아팠는데 지금은 많이 좋아졌어요. 대변되는 2번 봤어요. 까만 변은 아닌 것 같고 트림라고 빙귀도 나와요. 병원에 가봐야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