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대하증이 너무 심한데 고칠 수 있을까요?
냉대하증이 너무 심해 속옷을 자주갈아입거나 생리대를 할정도입니다 냄새보다도 옷이 젖는게 너무 스트레스 입니다 고칠수 있나요?
냉대하증이 너무 심해 속옷을 자주갈아입거나 생리대를 할정도입니다 냄새보다도 옷이 젖는게 너무 스트레스 입니다 고칠수 있나요?
냉대하증이 심하다고 느끼시는 경우,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요. 냉은 여성의 건강 상태, 감염, 호르몬 주기에 따라서 양상이 변화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배란 전, 생리 전, 질염 증상이 있을 때 평소보다 냉의 양이 증가한다 해요. 냉대하증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해요.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한 검사를 시행할 수 있어요. 2. 위생 관리: 규칙적으로 속옷을 갈아입고, 통풍이 잘 되는 면 소재의 속옷을 착용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어 2-3일에 한번씩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3. 생활 습관 개선: 스트레스 관리,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꽉 조이는 하의 착용 피하기, 소변은 항상 앞에서 뒤로 닦아내기 등 좋은 습관 들이는 연습을 해주세요:D 4. 약물 치료: 질염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어요. 이 경우에는 균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우선시 되어야 해요. 5. 대체 요법: 질 내 유산균 증식을 통해 건강한 질 내 균총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거나 면역력 강화, 외부 세균 방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제를 복용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으나 평소 복용하는 약이나 기저질환에 따라 개인 차는 있을 수 있어요. 냉대하증의 치료는 개인의 상태와 원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여 개인에게 맞는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