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나제팜 복용 중인데 흉부 엑스레이 시 복용사실 의사에게 알려야 할까요?
클로나제팜 복용중인데 흉부 엑스레이를 찍을 때 의사에게 복용사실을 알려야하나요?
클로나제팜 복용중인데 흉부 엑스레이를 찍을 때 의사에게 복용사실을 알려야하나요?
네, 흉부 엑스레이를 찍을 때 의사에게 클로나제팜 복용 사실을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클로나제팜은 클로나제팜 성분으로 진정작용 및 항불안작용을 가지며, 간질(발작), 경련, 공황장애 등의 치료에 사용되는 향정신성의약품입니다. 이러한 약물은 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므로, 의사는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와 복용 중인 약물을 고려하여 보다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클로나제팜과 같은 약물은 다른 의약품과의 상호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가 환자의 치료 계획을 세울 때 이를 고려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숨 크게 들이쉬고 흉부 엑스레이 촬영을 한 다음에 가정의학과 전문의한테 가서 상담을 받았는데, 의사분이 흉부 엑스레이 검사상에서 좁쌀 같은 게 보이긴 하지만, 그건 폐포 어쩌구 저쩌구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크게 문제가 되는 건 아니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사실인가요?
오날 내과에 보건증 검사하러가는데 클로나제팜 복용 사실을 알려야하나요? 아니면 말 안해도 큰 상관없나요? 엑스레이랑 피검사정도만 할거 같은데 알릴 필요 없겟죠?
기침은없습니다. 작년에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흉부 엑스레이를 촬영했습니다.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찍은 다음에 간호사가 가정의학과 전문의한테 가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갔더니 엑스레이 상에 좁쌀처럼 보이는 게 있다고 하더군요. 가정의학과 의사는 결절이나 종양으로 의심된다는 말을 하지 않았는데, 원래 흉부 엑스레이 상에서 좁쌀처럼 보이는 게 찍히는 건 정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