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나제팜 복용 사실 보건증 검사 시 알려야 할까요?
오날 내과에 보건증 검사하러가는데 클로나제팜 복용 사실을 알려야하나요? 아니면 말 안해도 큰 상관없나요? 엑스레이랑 피검사정도만 할거 같은데 알릴 필요 없겟죠?
오날 내과에 보건증 검사하러가는데 클로나제팜 복용 사실을 알려야하나요? 아니면 말 안해도 큰 상관없나요? 엑스레이랑 피검사정도만 할거 같은데 알릴 필요 없겟죠?
내과에 보건증 검사를 받으러 가실 때는 클로나제팜 복용 사실을 의료진에게 알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클로나제팜은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진정작용 및 항불안작용을 가지고 있어요. 엑스레이나 피검사와 같은 일반적인 검사에서 클로나제팜 복용이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의료진이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적절한 진료를 제공하는 데 있어서 약물 복용 사실은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클로나제팜과 같은 약물은 다른 약물과의 상호작용이나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이 환자의 약물 복용 사실을 알고 있어야 환자의 안전을 위한 최선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복용하고 계신 약물에 대해 의료진에게 정확히 알리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클로나제팜 복용중인데 흉부 엑스레이를 찍을 때 의사에게 복용사실을 알려야하나요?
소변검사 결과에 이상이 있으면 학교 보건선생님이 따로 불러서 알려주나요? 소변검사 하는 날 아침에 약물 과다복용을 하고 학교 가서 소변검사를 실시 했는데 보건선생님께서 보건실좀 오라고 하셨거든요 무슨 일 일까요
임신 5주차 20살이고 생일이 안 지나 만 18세 입니다. 19세 미만은 수술 시 부모님 동의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부모님께서 너무 속상해하실 것 같아 부모님께 말씀드리지 않고 수술을 하고 싶습니다. 찾아보니 만 16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이 학대 등의 문제가 있을 경우 그리고 만 16세에서 만 18세 사이는 그러한 조건 없이 보건소 등 지정기관에서 상담을 받고 상담사실확인서를 병원에 제출 시 부모님 동의 없이 수술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또 사실이라면 구체적으로 정확히 어떤 곳에서 어떤 상담을 받아야 하나요? 보건소에서 상담을 받아야 한다면 어떤 부서에서 상담을 받아야 하는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