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무기록지에서 병변 소견만 있고 후속조치 판독의 없을 때 의미는?
의무기록지에서 어떤 병변에 대한 소견만있고 후속조치를 하라는 판독의의 소견은 없다면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의무기록지에서 어떤 병변에 대한 소견만있고 후속조치를 하라는 판독의의 소견은 없다면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의무기록지에 병변에 대한 소견만 있고, 후속 조치에 대한 판독의가 없다면, 이는 몇 가지 상황을 의미할 수 있어요. 1. 병변이 임상적으로 중요하지 않아 추가 조치가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된 경우 2. 의료진이 후속 조치에 대한 결정을 환자와의 상담 후 결정하기로 한 경우 3. 의무기록지가 완전하지 않거나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후속 조치에 대한 정보가 누락된 경우 4. 병변에 대한 추가 검사나 평가가 필요하지만, 아직 구체적인 계획이 수립되지 않은 경우 이런 경우에는 환자나 보호자가 직접 의료진에게 문의하여 병변의 성격, 중요성, 필요한 후속 조치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해요. 때로는 의료진이 바쁜 상황에서 후속 조치에 대한 지시를 누락할 수도 있으므로, 환자의 적극적인 문의가 필요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의무기록은 제가원하지않는다고 기록을안할수없는걸로알고있는데 정신과를좀다녀오려하는데 와이프가몰랐으면합니다. 그런데와이프가간호사인데 모든의무기록이 공유되는걸로알고있는데 제의무기록등을 와이프가볼수있는건지궁금합니다..
다음주에 대학병원 폐 ct촬영이 있어서 오늘 진료받던 1차 병원가서 영상판독 cd랑 영상판독 기록지 요청하니까 간호사분이랑 의사선생님이랑 이런저런 얘기 하더니 cd는 주셨는데 기록지는 안주더라구요 말을 좀 얼버무리면서 확실히 설명을 못하시던데 그래서 폐기능 검사지랑 진료기록사본 영상판독cd만 받았거든요 어차피 대학병원 cd가져가도 새로 검사해야한다면서 1차병원에서 x ray랑 cone beam ct인가 얼굴 고름같은게 있는지 확인하는거 찍었는데 저 두개는 영상 판독 기록지가 안나오는 건가요? 대학병원에 다시 전화해서 상황설명을 해야하는지 어찌해야할지 cd에 제대로 넣어주긴 했을지도 불안하고 되게 찝찝하네요
유방 조직검사를 일정이 맞지 않아 타병원에서 했는데 결과지를가지고 진료를 보니 의사선생님이 그냥 바늘검사했냐고 의아해하시면서 왜 총생검을 안했냐고 정확하지 않을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총생검을 한줄 알고 있었습니다.. 조직검사한 병원에서는 총생검을 했다는데 결과지에 의무기록사본에는 바늘검사라고만 써있다고 진료병원에서는 의문을 제기해서 결과지만 두고 봤을때 조직검사 병원이 의무기록사본을 잘못기재한것인지 진료병원에서 잘못 결과지를 읽은것인지 혼란스럽습니다. 첨부한 결과지만 두고봤을때 검사를 다시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