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양이 감소해도 되나요?
원래 생리 양이 많았는데 최근 3개월간 양이 적어졌습니다 원래 같았으면 대형과 오버나이트를 쓰는데 최근엔 중형을 써도 될 정도요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원래 생리 양이 많았는데 최근 3개월간 양이 적어졌습니다 원래 같았으면 대형과 오버나이트를 쓰는데 최근엔 중형을 써도 될 정도요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병원 가기 민망하다면?
생리 양의 변화는 여러 내외부적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체중 변화, 호르몬 불균형, 피임약 사용 등이 그 원인이 될 수 있죠. 여성의 경우 생리주기와 양상은 변할 수 있는데, 만약 최근 3개월간 생리 양이 현저하게 감소했다면, 이는 과소월경에 가까울 정도로 생리 양이 줄어든 것으로 볼 수 있어요. 이런 경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생리 주기나 다른 증상(예: 통증, 불규칙한 출혈 등)이 함께 변화했다면 더욱 주의가 필요하며, 건강을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생리양의 변화가 1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에는 산부인과 내원 후 초음파 검사 등 정밀검사가 필요한 상황의 가능성도 있으니, 불안감이 크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황달 피검사 했는데 수치 2.6 나와서 대학병원 가서 유전자 검사 해보라고 하셨는데 안 가도 괜찮겠죠? 평생 가지고 살라는 말 들으러 가고 싶진 않아서요..
형제 중 장애가 있어 임신 전 유전자 검사 하려고 대학병원 예약 했더니 진료의뢰서 가져오라고 하는데요 발급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중학생 아이가 몸에 깨점이 많아서 신경섬유종이 의심되어 유전자 검사를 받았습니다.. 신경섬유종은 아니라는데 다른 유전자변이?가 나왔어요.. NLRP3랑 LRP5가 있다는데.. 이 두가지는 어떤 병이 걸릴 수 있는걸까요? 의사쌤은 부모 유전자 검사를 해서 확진을 받고 후에 예방 차원에 다른 검사들을 할 수 있다는데.. 신경섬유종이 걱정되서 했던 검사라서 꼭 부모 유전자 검사로 확진을 받고 다른 검사들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