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한 체중 감소 후 배가 나오는 이유와 해결 방법은 무엇인가요?
배가 나왔는데 살찐거겠지요..? 최근에 급격하게 살을 뺐는데 막먹기시작했거든요 배가 너무 나와서.. 배에 문제 생긴건 아닌지.. 빵빵하게 나왔어요..
배가 나왔는데 살찐거겠지요..? 최근에 급격하게 살을 뺐는데 막먹기시작했거든요 배가 너무 나와서.. 배에 문제 생긴건 아닌지.. 빵빵하게 나왔어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식사량이 많아졌다면 체중 증가나 섭취한 음식에 의해 가스가 증가하여 배가 더 빵빵한 느낌이 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정도가 매우심하거나 복부에 통증이 있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소화기 내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래, 추천해 드리는 닥터나우 앱 내의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배에 가스가 자주 차고 방귀도 잦다면 복부 팽만을 의심해 보세요. 복부 팽만감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6개월새에 8kg가 빠졌고 특히 최근 2개월간 급속도로 빠졌는데요 다이어트 시도는 아예 없었고 특이사항이 있다면 최근 3개월 간 항생제 복용을 격주?간격으로 했었고 (만성질염, 방광염, 후두염 등) 3개월간 피임약(야즈)복용 중입니다. 또 3개월간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었고(아직 진행중) 2월 말쯤 과음으로 인해 입맛이 크게 떨어진 뒤로 더 못먹게 되는 것 같아요. 지금 입맛이 거의 없습니다. 식욕은 있는데.. 막상 먹어도 많이 안들어가고 먹어도 그만 안먹어도 그만인 상태예요. 복용중인 영양제는 매일아침 여성 유산균 1알입니다 (까먹고 못챙겨먹는 날도 있지만 대체로 잘 챙겨먹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차적으로 스트레스로인 한 식욕 저하, 그리고 항생제를 오래 복용한 것, 중간에 과음이나 방광염(모든 수치가 높고, 통증이 심했었음)을 거치며 입맛을 더 잃은 것 같아요 급속도로 살이 빠지는 경우 예상되는 병이 있을까요? ㅠㅠ
제가 183cm에 몸무게 97-98kg 정도를 유지하고 있다가 운동은 아예 하지 않고 식이조절도 딱히 안 했는데 3개월 사이에 92kg이 됐습니다. 단기간에 체중이 많이 감소하는 것은 당뇨 증상이라곤 하던데 딱히 급격하게 빠진 것도 아닌 것 같고 심각하게 많이 빠진 것 같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5kg이상 감량된 이유를 도저히 찾을 수 없어서 여기다 여쭤봅니다. 병원 가서 검강검진과 함께 정밀검사를 받아봐야 할까요?
급격한 체중 감소로 발등이 부을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