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러지 주사 전 CT 안심할 수 있을까요? 방사선 양 차이는?
흉부복부골반 ct 예정인데요. 검사전에 알러지 주사 맞을 예정인데 이 주사는 안심해도 될까요? 그리고 흉부만 찍는것과 흉부복부골반 세곳 찍는거랑 방사선 양이 틀린가요?
흉부복부골반 ct 예정인데요. 검사전에 알러지 주사 맞을 예정인데 이 주사는 안심해도 될까요? 그리고 흉부만 찍는것과 흉부복부골반 세곳 찍는거랑 방사선 양이 틀린가요?
알러지 주사는 조영제에 대한 알러지 반응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안전하게 사용되지만,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 상의하여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T 촬영 시 방사선 양은 촬영 부위와 범위에 따라 다르며, 흉부만 촬영하는 경우보다 흉부, 복부, 골반을 모두 촬영하는 경우에는 방사선 노출량이 더 많습니다. 이는 촬영 부위가 넓어질수록 더 많은 방사선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방사선 노출에 대한 우려가 있을 경우, 의료진과 상담하여 검사의 필요성과 안전성에 대해 충분히 논의하시기 바랍니다. CT검사를 자주 시행하게 되면 좋지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질환으로 인한 걱정이 되는 경우라면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 내원 후 검사를 받아보시길 안내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복부ct 1회 검사 방사선 암발생우려로 방사선 포비아 대처
복부 ct 방사선 검사로 인한 암발생과 암 환자의 방사선 치료.. 둘다 방사선인데 전자는 방사선으로 인해 암발생이 생긴다는 우려이고 후자는 암을 방사선으로 치료하는건데 방사선을 쬐면 암발생이 증가한다는데 왜 암을 방사선으로치료하나요? 궁금합니다
목(두경부)ct조영제넣고 찍고, 2주뒤 흉부ct찍었는데요 방사선때매 걱정입니다. 방사선은 한번이라도 받을때마다 우리몸 세포를 건드려서 암유발시키나요? 아니면..세포분열시킬정도의 방사선수치가 아닌가요ㅠㅠ 이게 나중에 10~20년뒤에 잠재적 암이될수있다하니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