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동안 허리가 계속 아파, MRI 찍는 게 나을까? 한의원을 가볼까?
허리가 한달동안 계속 아프고 약을 일주일동안 먹었는데도 안나아 MRI 찍는게 나을까? 아니면 한의원을 가볼까?
허리가 한달동안 계속 아프고 약을 일주일동안 먹었는데도 안나아 MRI 찍는게 나을까? 아니면 한의원을 가볼까?
허리 통증이 한 달 동안 지속되고, 일주일간 약물 치료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 경우, MRI 촬영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MRI는 허리 디스크나 기타 신경계 문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정밀한 검사 방법이므로, 이를 통해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통증의학과나 신경외과 등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한의원 치료도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정확한 진단과 함께 종합적인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계속 밥먹고나면 명치쪽이 답답하고 속이 울렁거리고 그렇다고 안먹어도 메스껍다 보니 오늘 위내시경검사를 했고 보기에는 위축성위염이 조금 보이고 식도와 십이지장에는 염증이 보인다고 했어요. 허리가 아파서 진통제를 2달 가까이 먹었다보니 의사선생님이 그로인해 급성염증 같다고 해요. 그리고 허리는 병원에서 한달동안 치료하다보니 비용이 많았고 그래서 한의원을 다니는 중이에요. 현재 배는 고픈데 막상 먹으면 도저히 안넘어가요. 허리와 위를 두개다 치료를 해야 하다보니 하루에 병원하고 한의원을 두곳을 번갈아 가면서 가다보니 힘드네요. 하루에 두곳다 치료를 할수 있는 한의원에 입원해서 치료 하는게 나을까요? 그리고 교통사고나 수술후 재활도 아닌데 입원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 어제 낮부터 허리가 아프다가 밤에 통증이 더 심해졌는데요 누웠다 일어나기 앉았다 일어나기 걸을때 허리가 너무 아파요ㅠ 정형외과는 다 멀고 한의원은 그나마 가까이있는데 한의원이라도 가보는게 나을까요?
허리가 한번씩 무거운거 들다가 삐끗하고 그럼 한의원 다니면 낫고 몇 번 그랬는데..ㅠ ㅠ 이번엔 몇 달이 지나도 안낫네요.. 개인 정형외과에서 신경차단주사도 몇 번 맞고 체외충격파도 해보고... ㅠ ㅠ 그랬는데 좀 무리하면 또 아파요.. 오래 앉지도 오래 서지도 못하고 엉덩이쪽으로 통증이 넘어가서 아프면 걷기도 힘들고 아프네요ㅠ ㅠ 오늘도 한의원 다녀오고 했는데... 다른 병원을 더 가봐야할지.. 어째야할지 고민이 되요.. ct랑 엑스레이 보고 척추 4,5번? 아래쪽으로 살짝 디스크 있다고 심한건 아니라고 했는데... 1,2번은 강직성척추염 진행인거 같다하고요.. 지금은 엉덩이쪽이 많이 아픈데 엉덩이 쪽은 엑스레이 ct 안찍었어서 거기를 먼저 찍어봐야할까요??? 아님 허리 엉덩이 다 mri를 찍어야할까요? 이렇게 오래 아플 줄 몰랐어요..ㅠ ㅠ 개인병원 말고.. 대학병원을 가봐야할까요? 원래 앓고 있던 병이 강직성척추염이랑 섬유근통.. 천장관절염.. 족저근막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