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운동 중 발생하는 머리 후면의 통증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운동 유발 두통의 경우, 근육 긴장이나 혈관의 변화 등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도메타신(인도메타)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s)로,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 유발 두통에 대한 예방적 치료제로 사용될 수 있으며, 특히 혈관성 두통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미가드 정(나프록센) 역시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로, 인도메타신과 유사한 기전으로 통증과 염증을 완화합니다. 미가드 정은 편두통 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형의 통증 관리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두 약물 모두 통증 완화에 효과적일 수 있지만, 개인의 반응이나 부작용 위험도 다를 수 있으므로 의사의 처방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도메타신과 나프록센은 서로 다른 약물이지만, 두통 완화에 대한 효능은 비슷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에 따라 효과나 부작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처방받은 미가드 정을 먼저 사용해보시고, 효과가 미흡하거나 부작용이 걱정된다면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인도메타신으로의 변경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편두통 병력이 없다면, 미가드 정을 사용하는 데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이나, 약물 사용 전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의하여 자신의 건강 상태와 약물 사용에 대한 지침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운동 시 발생하는 두통이 반복된다면 운동 방법, 호흡 기술, 복압 관리 등을 재평가하고 필요하다면 운동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