껌 삼킨 것과 위 문제 관련 있나요?
6개월전에 며칠간 실수로 껌을 삼켰는데 최근 위가 안좋아진거랑 관련이 있을까요?
6개월전에 며칠간 실수로 껌을 삼켰는데 최근 위가 안좋아진거랑 관련이 있을까요?
AD
껌을 삼키는 것은 일반적으로 소화기관에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껌은 소화되지 않고 자연스럽게 배출됩니다. 6개월 전에 삼킨 껌이 최근 위장 문제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을 가능성은 낮습니다. 그러나 소화불량의 원인은 소화기 질환, 심장 질환, 전신적인 질환, 정신적인 질환 등으로 매우 다양합니다. 식사 습관이 불규칙하거나 급하게 식사를 하는 등의 잘못된 식습관으로도 소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으며, 과다한 흡연, 커피나 술 과다 섭취, 특정 음식에 대한 과민성이 소화불량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소화기내과로 내원해 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껌을 삼키면 안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정말 장이나 위에 붙어서 소화 과정을 방해하기 때문인가요? 붙는다면 체내에도 껌처럼 끈끈한 액체나 점성이 있어서 달라붙는건가요? 천연적인 재료로 만든 껌도 시중에서 흔하게 파는 껌베이스의 껌처럼 삼키면 안되는 건가요? 체내의 위벽이나 장벽의 점성은 껌처럼 끈끈한 편인가요 아니면 미끈한 편인가요?
껌을 씹으면서 대화하다가 갑자기 껌을 실수로 삼켰습니다 껌을 삼키면 안된다고 들었는데 껌은 무조건 삼키면 안되는건가요? 찜찜하네요 답변부탁드립니다
껌을 삼키면 건강에 좋지 않나요? 껌이 폴리비닐아세테이트로 만들어진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폴리비닐아세테이트를 검색해봤더니 pH3으로 나오던데 껌도 이와 같은 pH인가요? 씹었을 때 딱히 시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는데 껌의 pH는 다른건가요? 아니면 pH3보다 낮은 껌도 존재하나요? 신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뼈가 녹거나 골다공증에 걸리는건가요? 탄산음료도 pH가 낮던데 비슷한 원리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