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약먹고 박동성이명이생겼어요
어제 코로나 증상이 있어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후 약처방을 받고 쉬고있는데요 박동성이명이 들립니다 임신 때 박동성이명이 있다가 출산 후 없어졌는데 코로나 때문에 다시 생길 수 있나요? 일시적일 수 있는 지.. 병원에가서 약을 처방받아 먹어야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어제 코로나 증상이 있어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후 약처방을 받고 쉬고있는데요 박동성이명이 들립니다 임신 때 박동성이명이 있다가 출산 후 없어졌는데 코로나 때문에 다시 생길 수 있나요? 일시적일 수 있는 지.. 병원에가서 약을 처방받아 먹어야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이명은 대개 특별한 원인이 없지만, 박동성 이명은 혈류량 증가나 혈류 이상이 주요 원인이에요.
따라서 비박동성 이명보다는 박동성 이명의 원인을 찾기가 더 쉽고 그에 따른 치료도 가능해요.
박동성 이명 증상은 ‘쉭쉭’, ‘욱욱’ 등으로 표현되며 귀 주변의 혈관에서 들리는 소리에 의해 발생해요.
박동성 이명도 일시적인 스트레스에 의해 신경이 예민해지면서 나타날 수 있지만, 2주 정도 지속된다면 이비인후과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야 해요.
박동성 이명의 원인으로는 귀 주위 혈관 이상, 귓속 미세근육경련, 이관개방(이관 기능 부전증), 턱관절 장애, 귀 혈관 주위의 종양, 정맥 혈액량 증가가 있어요.
특히, 이관은 하품을 하거나 음식물을 씹을 때 등을 제외하고는 닫혀있어야 하는데, 이것이 항상 열려있는 이관개방 상태라면 호흡을 할 때 공기가 이관으로 유입되면서 박동성 이명이 생길 수 있고 급격한 체중감소나 피임이나 갱년기 치료를 위한 에스트로겐 호르몬 사용 시, 진통으로 턱에 무리한 힘을 준 분만 후 등에 생길 수 있다고 해요.
박동성 이명 진단 시 원인이 동맥에 있는지, 정맥에 있는지부터 파악해야 한다고 해요.
목을 지나는 혈관을 누르거나 고개를 돌릴 때 이명 소리가 작아지는 경우 동맥보다는 정맥에 문제가 있을 수 있고 혈관 문제가 의심되는 경우 혈관조영술(MRA)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며, 흔하지는 않지만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특히 청신경 종양, 경동맥류, 경동맥 박리 등의 위급한 상황일 수도 있으므로 박동성 이명이 있는 경우 빠른 진단이 필요해요.
코로나 확진자 대면 진료가 가능한 이비인후과에 가셔서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제가 심리적으로 불안하면 식욕도 떨어지고 토할 거 같은 그런 느낌이 들어요. 수요일 점심부터 밥 먹는데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힘들고 스트레스도 너무 많이 받아서 그런지 먹다가 토할 거 같고 먹긴해야되니 꾸겨 넣긴했어요. 저녁 땐 그냥 배에서 밥 달라고 하니까 허기만 채울 정도록 조금 먹고 목요일엔 점심을 아예 안 먹고 저녁에 조금 먹고 오늘도 아침에 삼각김밥이랑 초코우유랑 삼각김밥으로 떼우고 저녁에는 직장에서 챙겨 먹어야되서 밥 대신 닭가슴살로 대처하고 반찬 몇개 주저먹어서 평소처럼은 먹었어요. 밥을 먹고나면 조금도 맛있다는 게 안 느껴지고 그냥 먹었다 정도에 위가 불편하고 위가 아프다는 말은 없다고 들었는데 위쪽이 아픈느낌?이라고 표현 밖에 안되는데 아프고 살짝 역류할 거 같았어요. 지금은 뭔가 막힌 느낌..? 먹고나면 장실도가요 예전부터 심리불안하면 토할 거 같고 심하면 며칠가고 그랬어요.. 이게 심리적으로 불안해서 그런지 아님 제가 어디가 진짜 아파서 그런지 몰라서 물어봅니다..
수험생입니다 개인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있었고 다가오는 시험때문에도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한달전부터 식욕이 떨어지더니 4일전부터 하루2끼 먹는양도 1/3로 줄어들고 이것마저 소화가 안돼서 배에 가스가 차고 속이 안좋다가 이제는 체기가 있듯이 머리도 아픕니다 한달넘게 다른 약을 복용해왔어서 약을 줄이고 싶어서 따로 병원을 찾지는 않는데 너무 힘이듭니다 단순히 스트레스 문제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밥을 먹을려고 해도 세숟갈정도면 속이 안좋아서 더 이상 못먹겠는데 이렇게 생활을 해도 괜찮을까요?
장염에 걸렸는데 설사 구토 다 없었습니다 증상이 시작된지 일주일이 넘었고요 11일에 병원가서 진료도 받고 링겔과 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아직도 식욕도 돌아오지않고 체력이 돌아온 거 빼고는 조금만 걸어도 숨이 찬다거나 울렁거리고 물 제외 먹지 못하는건 똑같아요 왜 그런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