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쥐 이후 머리 무거움과 얼굴 홍조 원인은?
목 왼쪽에 쥐가 났었는데 그때부터 머리가 무겁고 얼굴에 피가 쏠리는 느낌이 나요 얼굴도 빨개지고
목 왼쪽에 쥐가 났었는데 그때부터 머리가 무겁고 얼굴에 피가 쏠리는 느낌이 나요 얼굴도 빨개지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에 쥐가 나고 머리가 무겁고 얼굴이 빨개지는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목에 쥐가 난 것은 근육의 갑작스러운 경련이나 긴장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목 근육의 문제는 경추 부위에 영향을 주어 머리가 무거운 느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얼굴이 빨개지고 피가 쏠리는 느낌은 목의 문제로 인한 혈액 순환 장애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목의 근육이 긴장되면 혈관이 압박되어 얼굴로 가는 혈류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증상들은 스트레스, 과로, 나쁜 자세, 수면 부족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경추성 두통이나 후두신경통과 같은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형외과나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진단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몇일째 아침엔 괜찮은데 점심식사 도중부터 저녁까지 어지럼증과 머리 무거움이 계속 되는데 원인이 무엇 일까요ㅠ 예전에 만성위염진단을 받긴 했는데 관계가 있을까요

갑자기 목도 잠기구 얼굴에 홍조가 올라왔어요 왜 그러는 걸까요?

가슴 위부터 얼굴까지 꼭 술마신사람처럼 빨갛습니다.. 음주를 안해도 그렇고, 운동하거나 더울땐 거의 빨간색이고 그 이후에 체온을 낮춰도 빨간기운이 없어지질 않아요..ㅠㅠ어떤 과에서 진료를 받아야할지도 모르겠고 비슷한 증상을 인터넷에서 찾기도 어려워서요 ㅠㅠ (열감도 심합니다) 현재 큐로켈정12.5mg, 푸록틴캡슐, 모티리톤정, 속시나제삼중정, 마그밀정, 베스티콘연질캡슐, 듀락칸이지시럽, 에소카정40/600mg 이렇게 처방받아 복용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