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목 내부에 뭔가 단단한게 만져저서 병원 두곳을 가고 임파선염이라고 두곳다 말을 들어 항생제 3일치 처방을 받아 복용중인데
갑자기 든 생각이 제 생각이자만 임파선염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라고 생각이 들었던게 이유가 어디선 내부 근육 뭉침으로 단단해져서 누르면 아플수 있다고 들어서요
제가 최근 배개를 안 배고 지내서요 자세도 오른쪽으로 계속 자세를 하고 폰도 오른손으로 보고 그래서 이게 목 내부에 근육이 뭉쳐지지 않았나 싶어서요
외관상 임파선염 처럼 부어있지 않아요...평소 먹을때 마실때 전혀 안 아프구여
1.의사님 말이 맞을까요
2. 제가 생각한게 맞을까요??
3.만약 제가 생각한게 맞다면 항생제 괜히 먹은거 아닙니까?..내성으로 큰일나는거 아닌가요??
가정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가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1.26
임파선염 진단을 받으셨고 항생제를 복용 중이시군요. 임파선염은 임파선이 부어오르고 염증이 생긴 상태를 말하는데, 근육이 뭉치거나 긴장으로 인해 목에 단단한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임파선염이 아닌 다른 원인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1. 의사 선생님의 말씀이 맞을 수도 있습니다. 임파선염은 임상적인 증상과 검사를 통해 진단되는 경우가 많으며, 의사 선생님은 직접 환자를 진찰하고 판단하셨을 것입니다.
2. 귀하의 생각이 맞을 수도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나 근육의 긴장으로 인해 목에 통증이나 단단한 느낌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장시간 한쪽으로 기울어져 자거나, 한쪽 손으로 폰을 자주 보는 습관은 목 근육에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3. 항생제를 복용하는 것이 불필요한 경우 내성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처방받아 복용 중이시라면, 항생제 복용을 중단하기 전에 반드시 처방해주신 의사 선생님과 상의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성 문제는 항생제를 잘못 사용했을 때 발생할 수 있으나, 단기간의 처방에 따른 복용은 일반적으로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종합적으로, 현재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 선생님과의 소통입니다. 귀하의 걱정과 증상 변화를 정확히 전달하고,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검사나 진료를 요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근육의 긴장이나 뭉침이 원인이라고 생각되면, 물리치료나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되는 치료를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