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경부투명대 조작, 정확한 방법은 무엇인가요?
후경부투명대를 이렇게 쟀는데 정확할까요?
후경부투명대를 이렇게 쟀는데 정확할까요?
AD
후경부투명대(NT, Nuchal Translucency) 측정은 임신 초기에 태아의 목 뒤 부분에 있는 투명한 공간을 초음파로 측정하는 검사로, 주로 다운 증후군과 같은 염색체 이상을 가진 태아를 선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임신 11주부터 13주 6일 사이에 측정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며, 측정은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의료인이 초음파를 통해 실시해야 합니다. 태아의 위치, 크기, 그리고 움직임에 따라 여러 번 측정하여 가장 정확한 값을 얻어야 합니다.
측정값이 정확한지 여부는 의료인의 판단 하에 결정되므로, 측정 결과에 대한 의문이 있으시다면 담당 의사나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은 측정 방법, 결과의 해석, 그리고 필요한 경우 추가 검사에 대해 조언을 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초음파도 판독하는 의사에 따라 어느정도의 오차범위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목투명대검사 4.3mm 나왓는데 제검하면 달라질까요? 어떻게할지 모르겟어요ㅠ
12주 1일 1차 기형아 검사 때 뇌의 나비모양 , 목덜미 투명대 1.3mm 나왔지만 AFP수치가 58ng이 나왔습니다.
37살 둘째 임신중 입니다 1차 기형아 검사에서 목투명대가 1.79mm가 나왔는데 3mm미만은 안전하다고 하셨는데 원장님 께서 나이가 있는 산모라 니프티검사 하라고 하시는데 꼭 해야 할까요? 1.79는 짧지 않다고 검사를 해보는게 좋다고 하셔서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