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먹기 싫고 간식도 부담스러워, 정신질환과 관련이 있을까요?
배가고파도 밥먹기 싫고 간식 등 물 빼고 입에 들어가는 것들이 전부 부담스러워요 그냥 진짜 단지 먹기싫습니다 살은 점점빠지고 건강은 안 좋아지는데 밥은 계속 먹기가 싫어요 혹시 정신질환과 관련이 있을까요?
배가고파도 밥먹기 싫고 간식 등 물 빼고 입에 들어가는 것들이 전부 부담스러워요 그냥 진짜 단지 먹기싫습니다 살은 점점빠지고 건강은 안 좋아지는데 밥은 계속 먹기가 싫어요 혹시 정신질환과 관련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식욕 부진과 음식에 대한 부담감은 신체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문제와도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우울증, 불안장애, 섭식장애(예: 신경성 식욕부진증) 등이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살이 빠지고 건강이 악화되고 있다면, 이는 심각한 문제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조속히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속적으로 음식 섭취가 어려워진다면 일상생활이 어려워지고 신체적으로도 건강을 잃게 될 수 있으니, 꼭 진료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나 내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주전부터 갑자기 밥이 먹기 싫어지고 왼쪽 옆구리 랑 제대로 누우면 허리가 아파지고 토를 하고 손이 노래졌어요 그리고 밥만 먹으면 배도 아파지는데 작은병원 가도돼나요?
생리통약 식후라는게 양 조금이라도 뭐든 먹으면 되는 거죠? 밥 먹기는 부담스러워서 간식같은거로 약간만 먹으려고 합니다
피부가 아무렇치도 않은데 가려워요 대전을지대학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20년7월 조울증 진단받고 손떨림도 담당교수님이 발견하셔서 조울증약과 손떨림약 아침,취침전약 복용하며 있다가 23년10월에 공황장애약이 추가되어 아침약 테프라정40mg반알,리보트릴0.5mg반알 취침전약 테프라정40mg반알,리보트릴0.5mg반알,라믹탈정50mg반알,리단정300mg한알하고반알,아티반정1mg,쎄로켈정100mg한알,자이프렉사5mg한알 이렇게 복용중인데 피부가 가려운게 아무렇치도 않은데 가려운게 어떤사람은 정신질환때매 그렇다하고 담당교수님도 반복적으로 피부과가는것도 안좋다하셔서 피부과는 안가고 있는데 피부가려운게 여기저기 다 가려워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