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두피가 따끔따끔 하고 건조한것 처럼 땡김니다 여름부터 이러는데 머리카락이 무언가에 닿으면 모공까지 느껴지는 증상도 있습니다
두피가 따끔따끔 하고 건조한것 처럼 땡김니다 여름부터 이러는데 머리카락이 무언가에 닿으면 모공까지 느껴지는 증상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두피가 따끔거리는 증상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두피에 주로 발생하는 지루성 피부염이나, 모낭염 등이 원인이 될 수도 있고, 염색이나 파마약 등 화학약품으로 인한 알레르기 접촉 피부염이 원인이 될 수도 있어요. 증상이 심할 경우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 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AD
어제부터 컨디션이 좋지 않았고 오늘 아침부터 메스꺼움을 느꼈었습니다. 오후쯤부터는 4번정도 구토를 하였고, 괜찮다가도 또 메스꺼움이 계속해서 올라옵니다. 그러다가 오한이 느껴지며 무기력함이 느껴지는데 약을 먹어도 상태가 그대로네요. 설사는 없고 메스꺼움만 계속됩니다. 임신 가능성 없구요.
온몸에 힘이 없고 소화도 최근 들어 잘 안돼서 가스도 계속 찹니다. 몸에 기운이 없고 이미 충분히 자고 일어났는데도 졸리네요. 음식은 오전 4,5시 경에 먹고 그 뒤로는 과일 한두알 먹은게 단데 음식을 먹고싶다는 생각이 계속 들긴 하는데 막상 평소에 좋아하던 음식을 보니 느끼할것같고 속이 더부룩해 안먹고싶게 되네요. 추가로 작년 12월 27일 정도 부터 감기 때문에 시작했던 기침도 고열이나 감기증상은 사라졌으나 찬곳에 가거나 앞으로 상체를 숙여서 폐가 약간이라도 압박되면 기침이 나옵니다. 무슨 증상인가요?
꼭 생리가 "다 끝나갈 무렵"에 이틀정도 우울증세가 너무 심합니다. 보통 생리 시작전에 우울함을 느낀다는데 저는 꼭 끝날때쯤 이러네요.. 이런것도 PMS증상인건가요? 마냥 지하까지 푹 꺼질정도로 무기력하고 무언가를 할 의욕도 없고, 그리고 그럴 이유가 하나도 없는데 죽고싶다는 생각만 들어요. 생리 끝날때쯤 찾아오는 우울감과 무기력함의 원인과 치료방법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