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심리 증상은 어느 진료과를 가야 하나요?
갱년기를 극복하려면* (심리적인 우울 불안 짜증) 정신과진료하나요 산부인과 가야 하나요 ? 안면홍조는 전혀 없어요
갱년기를 극복하려면* (심리적인 우울 불안 짜증) 정신과진료하나요 산부인과 가야 하나요 ? 안면홍조는 전혀 없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갱년기의 심리적 증상(우울, 불안, 짜증)을 경험하고 계신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갱년기의 심리적 증상은 정신건강의학과와 산부인과 모두 진료가 가능합니다. 다만 심리적 증상이 주된 문제이고 안면홍조와 같은 전형적인 신체적 갱년기 증상이 없으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가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우울, 불안, 짜증과 같은 심리적 증상에 대해 상담 치료나 필요시 약물 치료를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산부인과에서도 갱년기 증상에 대한 호르몬 대체요법 등을 통해 심리적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심리적 증상만 있으시다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더 전문적인 접근이 가능합니다.
두 진료과 모두 방문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치료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갱년기는 일시적인 시기이니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잘 극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사쌤! 제가 지금 너무 아판데요 어제아래 이비인후과에서 독감검시했는데 음성나왔는데요 ㆍ목이너무 따갑고 어제저녁에는 눈물콧물 주르르 흐르고 했어요 누른 덩어리 가래도 밷어내고요 갱년기 초기증상 인데요 이번달은 생리를 합니다 ㆍ근데 양팔 위쪽과 ㆍ양허벅지가 싸싸싸 하면서 몸살기운처럼 자꾸 아파요 이유를 모르겠어요 ㅡ 다시 이비인후과를 가야됩니까? 아니면 내과를 가면 또다시 검사를 해야하고 비용은 비용대로 들어가는데 어찌해야 하나요?

49세 여성입니다. 갱년기에 접어든것 같은데요. 다리가 너무 무겁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다리에 쥐가 나는 느낌이구요. 살짝 오르막 길만 걸어도 에베레스트 등정처럼 너무 힘들어요. 높은 곳의 물건을 꺼내다가 갑작스러운 어깨 주변 근육통에 한참을 움직이지 못한 적도 있어요. 자주 붓기도 합니다. 진료를 해야 한다면 무슨 과를 가야하며 뭘 어떻게 해야할까요. 참고로 평소 대형견 두마리 산책을 매일 두 시간씩하고 오래 서 있거나 앉아 있지는 않습니다. 칼마디와 오메가3 복용중이구요. 도와 주세요.

기력도없고 입맛도 없고 활려도없는데 갱년기 증상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