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2.4mg 과다 투여 시 위험한가요?
위고비 첫주사 용량 실수로 2.4 맞았어요 식은땀 느낌있고 가슴 두근 거림도있어요 크게 문제 될게 있을까요? 부작용이 있을수도 없을수도 있는건가요?
위고비 첫주사 용량 실수로 2.4 맞았어요 식은땀 느낌있고 가슴 두근 거림도있어요 크게 문제 될게 있을까요? 부작용이 있을수도 없을수도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위고비 첫 주사를 실수로 2.4mg 맞으신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위고비는 일반적으로 0.25mg부터 시작해서 4주마다 단계적으로 용량을 늘려가는 약입니다. 처음부터 2.4mg(최대 유지 용량)을 투약하면 부작용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현재 경험하고 계신 식은땀과 가슴 두근거림은 위고비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메스꺼움, 구토, 설사, 복통과 같은 위장관 불편감, 저혈당, 저혈압, 두통, 탈수, 현기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개인에 따라 나타날 수도,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증상이 있으시다면 주의 깊게 관찰하시고, 증상이 심해지거나 불편함이 계속된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투약 시에는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용량으로 조절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선생님 위고비첫 용량 2.4. 잘못 맞아서 두근거림 울렁거림이 있긴 합니다 이 증상이 얼마나 있어야 없어 질까요ㅠㅠ 큰문제로 될까봐 겁이납니다

삭센다 주사 용량을 착각해서 원래 1mg 였던 것을 3mg로 주사했습니다. 이 경우 문제가 될 수 있나요?? 이럴 경우에 응급실 진료도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노령이신 할머니의 혈당 관리를 해 드리고 있는데 걱정이 되어 질문 남깁니다. 할머니는 43kg이시고, 최근에 휴마로그, 란투스를 처방받으셨어요. 점심 식전, 저녁 식전 투여해오던 휴마로그를 실수로 란투스로 잘못 투여하는 바람에 혈당이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투여한 용량은 각각 8유닛씩 총 16유닛으로, 체중에 비해 많은 용량이라 걱정이 됩니다. 오늘 기록해둔 혈당 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점심 식전 355mg/dL - 란투스 3유닛 투여 점심 식후 448mg/dL - 란투스 5유닛 투여 저녁 식전 489mg/dL - 란투스 8유닛 투여 이후 실수 깨닫고 추가로 인슐린 투여하지 않았습니다. 식사 후 오후 6시부터 3시간 단위로 혈당을 재었는데요. 오후 9시에는 혈당 수치가 476mg/dL로 미세하게 떨어졌고, 현재 오전 12시가 다 되어가는 지금은 346mg/dL로 유의미하게 떨어졌습니다. 이대로라면 오전 6시경 저혈당 위험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