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탈모?
중학생 1학년 다이어트 탈모일까요? 살이 빠진뒤로 삼푸할때마다 머리카락이 60개정도 빠지는데 다이어트 탈모인가요?
중학생 1학년 다이어트 탈모일까요? 살이 빠진뒤로 삼푸할때마다 머리카락이 60개정도 빠지는데 다이어트 탈모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단기간에 진행하셨다면 영향을 주었을 수 있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20살 여자입니다 다이어트 때문에 단백질 위주로 식단을 하고 식사량도 많이 줄였는데 얼마전부터 원래 폭신했던 머리숱들이 납작하게 된 것 같아서요...옆머리쪽 m자 탈모라고 부르는 쪽에 머리도 많이 줄어들었구요 3개월정도 지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온다는 말도 있던데 괜찮은 건가요..?

다이어트를 3개월동안 30kg가량 해서 그런지 머리숱이 너무 비어보일 정도가 되었는데 오늘 사진을 찍어보고 너무 깜짝놀랐습니다 한달 전부터 프로페시아는 처방 받아 먹고있고 탈모 전문 병원에 갔더니 휴지기 탈모라고 스테로이드제를 2주치 처방해줬습니다. 먹어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원래 휴지기 탈모가 이렇게 심하게 오나요?

초고도 비만이었고 지금은 고도 비만입니다.약 3달간 30키로 조금 안 되게 뺐어요. 식단을 매우 타이트하게 짰었습니다. 그 쯤부터 머리가 많이 빠졌고, 매너리즘도 와서 식단을 일반식 두 끼 또는 한 끼와 가벼운 간식 정도로 바꿨습니다. 그런지 두 달 정도 지났고 몸무게는 소폭 줄었으나 큰 차이 없고, 머리는 계속 많이 빠져 지금은 정면에서도 숱이 적어진 게 여실히 느껴질 정도입니다. 친가는 탈모가 남성 절반 정도, 외가는 탈모가 없는데요. 이 상황에서 탈모 약 처방이 필요할 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약 처방 외에 다른 치료가 필요할까요? 유전 영향이 있을까요? 이미 사후 약방문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