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나이에 나는 새치(흰머리)도 유전적 영향이 있나요?
젊은 나이에 나는 새치(흰머리)도 유전적 영향이 있나요?
젊은 나이에 나는 새치(흰머리)도 유전적 영향이 있나요?
네, 젊은 나이에 새치가 생기는 것은 유전적 요인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나 가까운 친척 중에 젊은 나이에 새치가 생긴 사람이 있다면, 그 유전적 경향을 물려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새치가 생기는 것에는 유전 외에도 스트레스, 영양 결핍, 특정 질병,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요인들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영양 결핍의 경우, 건강한 식사 습관을 통해 다양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만약 다른 건강 문제는 없지만 유전적 영향에 의해 젊은 나이에도 새치가 난다면 추후 다른 건강 문제가 생길수도 있나요?
섭취하는 영양제나 약물에 따라 흰머리(새치)가 생기기도 하나요?
1. 20~40대처럼 젊은 나이에 난소암 걸리는 경우는 보통 유전적 원인인가요? 2. 난소암이 너무 무서워서 강박적으로 계속 배를 눌러보고 만져보면서 혹이 생기지는 않았는지 뭐가 만져지지는 않는지 걱정해요 안심좀시켜주세요 가족력도 없는데 너무 무서워요 지금처럼 강박적으로 배 만지면서 확인하지는 않아도 되나요? 너무 지치는데 혹시라도 제가 난소암 증상을 그냥 넘겨버릴까봐 무서워서 멈출 수가 없어요 3. 난소암 평생 사는동안 걸릴 확률 1%라는데 이게 얼마나 낮은건지도 모르겠어요 4.난소암 걸렸을때 나오는 배는 그냥 밥 많이 먹거나 살쪘을때 나오는 배랑 어떻게 다른가요? 난소암 때문에 나온 배인지 구분하려면 누웠을때 아랫배가 꺼지지 않는지, 아랫배가 딱딱한지,아랫배만 유독 나왔는지 보라는데 맞나요? 5.3개월전 복부씨티,산부인과 자궁초음파,복부초음파, 2개월전 산부인과 복부초음파에서 정상이었으면 1년 뒤 다음 정기검진 전까지는 난소암 걱정 안 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