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관련 불안과 정신과 상담이 필요할까요?
1시간자면 깨고, 핸드폰을 보다가 자요, 그리고 심전도에서 정상이 나왔는데 부정맥인지 불안하고 검사를 받아보고 싶어요..그리고그동안 있었던 불안한 일을 디 털어놓고싶어요, 부모님은 "심전도에서 문제 없다잖아, 불안한 생각 그만해, 불안하면 없던병도 생긴다" 라고 할것 같아요..그리고 다른 심장병에대한 불안함이 커요, 어떡하면 좋죠? 정신과상담이라도 받아볼까요?
1시간자면 깨고, 핸드폰을 보다가 자요, 그리고 심전도에서 정상이 나왔는데 부정맥인지 불안하고 검사를 받아보고 싶어요..그리고그동안 있었던 불안한 일을 디 털어놓고싶어요, 부모님은 "심전도에서 문제 없다잖아, 불안한 생각 그만해, 불안하면 없던병도 생긴다" 라고 할것 같아요..그리고 다른 심장병에대한 불안함이 커요, 어떡하면 좋죠? 정신과상담이라도 받아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심장 관련 불안감으로 많이 힘드신 상황이 느껴집니다. 심전도에서 정상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계속되는 불안감은 매우 괴로운 경험일 수 있어요.
스트레스나 불안감이 심할 때 심장 두근거림, 수면 장애와 같은 신체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은 실제 심장 질환이 없더라도 심리적인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은 꼭 심각한 질병이 있을 때만 받는 것이 아닙니다. 질문자님처럼 불안감이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그 불안한 마음을 털어놓고 싶을 때에도 상담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는 질문자님의 불안감을 이해하고, 그것을 관리하는 방법을 함께 찾아줄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 이해해주지 않는 상황이 더 힘드실 텐데, 불안감은 실제로 존재하는 감정이며 무시해도 저절로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불안감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대처 방법을 배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을 통해 불안감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필요하다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을 고려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일전에 의심성관계를 하고난 후 1달간격으로 에이즈 항원 항체 매독 RPR TPLA FTA-IGG FTA-IGM 헤르페스 IGG 헤르페스 IGM STD12종 HPV 검사를 진행하였고 11주차 12주차 13주4일차를 마지막으로 모두음성결과를 받았습니다. 저는 이렇게 하면 정신적인 포비아에서 벗어날줄알았는데 사실 결과로 보면 현재 및 과거에 저는 성병에 걸리지 않은 결과를 받은것인데 포비아를 오래 겪어서 우리 와이프가 옮았으면 어떻하지???우리와이프가 옮아서 다시 나에게 옮아서 초기라 아직 양성이 안나온거면 어떻하지??이런생각들이 떠나지를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는게 지금 말이 안되는게 맞죠??제가 검사에서 모두 정상을 받았는데도 저런 생각을 하는거 자체가 의학적으로나 현실적으로 말이 안되는게 맞죠? 정신의학과를 찾아가 봐야되나요?? 저희 와이프가 다른남자와 바람을 피지 않는이상 제가 상상하는 모든것이 망상인게 맞죠? 하루하루가 지옥같고 너무 힘듭니다.

일전에 의심성관계를 하고난 후 1달간격으로 에이즈 항원 항체 매독 RPR TPLA FTA-IGG FTA-IGM 헤르페스 IGG 헤르페스 IGM STD12종 HPV 검사를 진행하였고 11주차 12주차 13주4일차를 마지막으로 모두음성결과를 받았습니다. 저는 이렇게 하면 정신적인 포비아에서 벗어날줄알았는데 사실 결과로 보면 현재 및 과거에 저는 성병에 걸리지 않은 결과를 받은것인데 포비아를 오래 겪어서 그런지 새로운 망상이 생겨납니다. 우리 와이프가 옮았으면 어떻하지???우리와이프가 옮아서 다시 나에게 옮아서 초기라 아직 양성이 안나온거면 어떻하지??이런 말도안되는 상상을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게 지금 말이 안되는게 맞죠??제가 검사에서 모두 정상을 받았는데도 저런 생각을 하는거 자체가 의학적으로나 현실적으로 말이 안되는게 맞죠? 정신의학과를 찾아가 봐야되나요?? 하루하루가 지옥이네요

안녕하세요, 현재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는 20대입니다. 딱 새해가 시작하면서부터 일을 하려고 하면 부담되는 마음과 무기력, 불안 증세가 있습니다, 초반엔 제 문제 혹은 일시적인 문제인 것 같아서 이겨내려 했는데 현재까지도 계속 지속되며 조금 우울한 감정까지 드네요, 원래 사람들과 만나는데도 아무런 부담이 없는데도 어디 놀러가서도 살짝 우울한 느낌이 들고 삶의 낙이 전반적으로 없는 느낌입니다. 저번엔 출근하는데 불안 증상이 조금 심할 때도 있었어요ㅠㅠ 업무에 지장을 줘서 조금 힘든데 유튜브나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2주 이상 지속, 신체 증상 동반이어야 병원을 가보라고 하시더라구요.. 현재 심적 증상만 있고 불면이나 폭식, 식욕 상실등의 문제는 없습니다. 오히려 먹는걸로 마음의 허한걸 체우려해요,, 문제될 만큼 먹진 않구요! 가벼운 증세로 괜히 병원에 가고 싶지 않은데 이럴 때 정신과 상담을 받아봐도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