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전 비문증 심해져 망막박리 진행 가능성?
제가 궁금한 것은 3년전에 비문증이 심해져서 20개씩 보이고 그랬는데 현재 망막박리 진행중일 수도 있나요? 망막박리가 몇년씩 진행될 수 있는지 궁금해요.
제가 궁금한 것은 3년전에 비문증이 심해져서 20개씩 보이고 그랬는데 현재 망막박리 진행중일 수도 있나요? 망막박리가 몇년씩 진행될 수 있는지 궁금해요.
망막 박리나 열공이 있으면 광시증이나 비문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정확한 상태 확인을 위해서는 안과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셔야 해요. 망막박리가 발생하면 몇 시간에서 며칠 내에 심각한 시력 손실로 진행될 수 있으며, 때로는 몇 주에서 몇 달 동안 천천히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3년 전에 비문증이 심해졌다면, 그 당시에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았어야 했습니다. 현재 망막박리가 진행 중인지 여부는 안과 전문의의 정밀한 검사를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력에 변화가 있거나 비문증, 번쩍임, 시야의 어두운 그림자 등의 증상이 있다면 즉시 안과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아직 안과 전문의를 찾지 않으셨다면, 가능한 빠른 시일 내로 진료를 받으실 것을 권장드려요. 망막박리는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수록 시력을 보존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약 3년전에 갑자기 비문증이 눈에 한 20개가 넘게 보였는데 무시하고 살았거든요.. 그 후로 별 문제는 없었는데 망막박리일수도 있나요? 골든타임 중요하다 하는데 이미 놓친건가요? ㅠㅠ
비문증이 생긴지 좀 됐으면 망막박리 가능성은 없는건가요? 비문증이 정확히 언제부터 생긴건지는 모르지만 요새 갑자기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그래도 증상이 심한건 아니라 그냥 신경안쓰려 했는데 검색해보니 망막박리 전조증상 중 하나라 해서 겁이 좀 납니다. 제가 알기론 망막박리는 진행속도가 빠른걸로 아는데 비문증을 의식하기 시작한지 2주는 됐거든요 망박박리는 걱정 안해도 될까요?
지금 비문증, 광시증, 가끔 뿌연 시야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안구건조증과 난시, 근시는 원래 심했어요. 망막박리가 일어났을 때 커튼을 친듯한 현상이 없을 수도 있나요? 그리고 만약 커튼현상이 없더라도 망막박리가 진행중에 있을 수 있다면 비문증과 광시증만 있다가 어느날 갑자기 실명될 수도 있나요? 그리고 그 때 수술하면 늦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