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전 비문증 무시 후 망막박리 가능성 있을까요?
약 3년전에 갑자기 비문증이 눈에 한 20개가 넘게 보였는데 무시하고 살았거든요.. 그 후로 별 문제는 없었는데 망막박리일수도 있나요? 골든타임 중요하다 하는데 이미 놓친건가요? ㅠㅠ
약 3년전에 갑자기 비문증이 눈에 한 20개가 넘게 보였는데 무시하고 살았거든요.. 그 후로 별 문제는 없었는데 망막박리일수도 있나요? 골든타임 중요하다 하는데 이미 놓친건가요? ㅠㅠ
비문증은 눈에 실같은 검은 점, 떠다니는 거미줄, 그림자 또는 검은 구름 등이 느껴지는 시각적 증상을 말하는데요. 이는 후유리체박리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대부분의 경우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비문증이 많이 발생하거나 빛 번쩍임, 시야의 일부가 가려지는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망막박리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망막박리는 망막이 눈의 뒷부분에서 떨어져 나가는 상태로, 시력을 심각하게 손상시킬 수 있는 응급 상황입니다. 망막박리의 골든타임은 발생 후 가능한 빨리, 특히 증상이 나타난 후 24~72시간 이내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3년 전에 비문증이 발생했고 그 이후로 별다른 문제가 없었다면, 당시에 망막박리가 발생했을 가능성은 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망막박리는 초기에 증상이 없거나 경미할 수 있으므로, 현재까지도 비문증이 지속되고 있다면 안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눈 건강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비문증이나 다른 시각적 변화가 갑자기 발생했을 때는 즉시 안과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궁금한 것은 3년전에 비문증이 심해져서 20개씩 보이고 그랬는데 현재 망막박리 진행중일 수도 있나요? 망막박리가 몇년씩 진행될 수 있는지 궁금해요.
비문증이 생긴지 좀 됐으면 망막박리 가능성은 없는건가요? 비문증이 정확히 언제부터 생긴건지는 모르지만 요새 갑자기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그래도 증상이 심한건 아니라 그냥 신경안쓰려 했는데 검색해보니 망막박리 전조증상 중 하나라 해서 겁이 좀 납니다. 제가 알기론 망막박리는 진행속도가 빠른걸로 아는데 비문증을 의식하기 시작한지 2주는 됐거든요 망박박리는 걱정 안해도 될까요?
망막박리 초기였어서 어제 레이저치료했는데 아직도 비문증이 있는데 괜찮나요? (수술하고 하루지났어요). 날파리 떠다님, 빛 번쩍임 등 증상 보이면 즉시 내원하라고 하셨는데 빛 번쩍임은 없고 비문증처럼 아직도 눈에 세포가 날라댕기는데 정상인가요? 원래 오른쪽 왼쪽 다 비문증이 있었는데 박리는 오른쪽만 시작됐다고 해서 오른쪽만 시술 받았습니다. 근데 오른쪽 눈에서 아직도 비문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