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사람도 맥박이 엇박일 수 있을까요?
김OO • 2024.05.24
질병이 없는 사람도 맥이 엇박으로 뛸수 있나요?
내과
질병이 없는 사람도 맥이 엇박으로 뛸수 있나요?
건강한 사람에서도 가끔 맥박이 불규칙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스트레스, 카페인 섭취, 과로, 수면 부족 등 다양한 비병리적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후에는 심장이 더 빠르고 강하게 뛰면서 일시적으로 맥박의 불규칙성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맥박의 불규칙성이 지속되거나, 가슴 통증, 호흡곤란, 어지럼증 등의 증상을 동반한다면 심장 질환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심방세동과 같은 부정맥은 심장 질환의 일종으로, 맥박이 불규칙적으로 뛰는 것이 주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맥박의 불규칙성이 자주 발생하거나 걱정이 된다면 순환기내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심전도나 심초음파를 이용해 검사하는 방법이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보통 건강한 일반인의 경우 기상직후 측정하는 안정시 맥박과 활동시간대 맥박차이가 어느정도 범위로 차이나나요?
평소 건강하고, 심장에도 문제가 없는 상황이라면 청장년급사증후군이라는 (SMDS) 희귀질환에 겁먹을 필요는 없을까요?
트리코모나스 질염에 대해 궁금해요 트리코모나스에 걸리지않은 사람이랑 관계를 했을때도 걸릴확률이 있나요?목욕탕이나 수건같은 경우제외하고 성관계 경우 안에서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