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CT 촬영한 가족과 함께 있어도 되나요?
임신중 가족중 ct를 찍은사람과 함께있어도되나요?
임신중 가족중 ct를 찍은사람과 함께있어도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이해됩니다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CT 촬영을 한 가족과 임신 중인 분이 함께 있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CT 검사나 엑스레이 등으로 노출된 방사선은 검사를 받은 사람의 몸에 잔류하지 않습니다.
방사선은 검사 당시에만 발생하고 검사가 끝나면 더 이상 방출되지 않기 때문에, CT 촬영을 한 가족이 다른 사람에게 방사선을 전달하거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임신 중인 분이 CT 촬영을 한 가족과 함께 생활하는 것은 태아에게 어떠한 위험도 주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 준비중 ct촬영해도 되나요?

가족 중 의심환자가 있는데 암 진단 일반 동네 병원에서도 가능한가요? 꼭 큰 병원가서 내시경이나 ct촬영같은 고급장비를 사용해야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반복되는 속쓰림으로 5월 중순 위내시경 촬영했고, 신경성 위염 같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그 후에도 속쓰림이 있다 없다를 반복하여 재진을 했는데 불안하면 ct를 찍자 권유하였습니다. 임신 준비 중이라 ct는 촬영하고 싶지 않아 5월말 복부 mri 촬영을 했고 별 다른 이상 소견은 없다 하였습니다. 지금도 속쓰림이 있다 없다 하는데 심하진 않습니다. 그런데 임신 준비를 하고 있다보니 임신 전에 ct를 찍어봐야 하나 걱정되어 문의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