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이물감과 가슴 답답함 원인은?
목에 이물질이 걸려있는거처럼 목이 아프고 가슴이답답합니다
목에 이물질이 걸려있는거처럼 목이 아프고 가슴이답답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에 이물질이 걸린 듯한 느낌과 가슴 답답함은 불편하시겠네요. 이러한 증상은 주로 위식도 역류성 질환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식도 역류성 질환은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식도 점막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이로 인해 목에 이물감, 가슴 답답함, 가슴쓰림, 속쓰림, 신트림, 목 쓰림, 목소리 변화, 가슴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은 비만, 흡연, 음주, 기름진 음식, 과식, 취침 전 음식 섭취, 카페인, 탄산 음료 등에 의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식사 후 바로 눕는 습관도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증상 개선을 위해서는 생활 습관 개선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진찰을 통해 내시경 검사 등 필요한 검사를 받고 적절한 약물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일주일정부터 숨쉬기 힘들고 음식물을 삼키기 어렵고 목구멍에 이물감을 느낀다(목구멍에 덩어리가 걸려있는 느낌이 든다). 가슴이 답답하고 가슴이 아프고. 숨쉬기 힘든거랑 심장 빨리 뛰는 것도 증상있습니다. 그러나 이하의 이런 증상은 없습니다. 1. 쉰 목소리가 난다(거칠거나, 고르지 않은 목소리가 난다, 목소리에 문제가 있다). 2 목청을 가다듬는다(하루에 네 번 이상목청을 가다듬는다, 헛기침을 한다) 3. 후비루가 있다(코에서 목구멍으로 점액이나 분비물이 넘어간다) 4. 식사 후나 누우면 기침이 나온다. 가래. 사레가 들림. 기침이 난다 이런 경우 역류성 식도염이나 후두염인지요?위내시경을 해서 진단 받아야하는지요? 아니면 다른 진단 방법이 있는지? 있다면 어떤 방법이 있는지. 주의할 생활 습관이나 음식이 있는지? 약물치료해야하는지 질문드립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목에 이물감, 속이 안 좋아요

두세시간 전부터 가슴이 답답히고 목에 이물감 그리고 숨쉬는게 조금 어려워요 실찍살짝 어지러움도 있고 왜이럴까요?? 아까 낮에 내과에서 코로나 검사한 이후로 이러는거같기도 하고 잘 모르겟네요 아시는분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