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시큘러캡슐 하루 미복용해도 되나요?
유선염으로 4일전 배농술 시술을 받았고 오늘 절개부위 거즈 교체를 했습니다 오늘 점심까지 복용할 항생제(시큘러캡슐250mg)는 있고 깜박하고 하루치 항생제 처방을 못 받았습니다 오늘 병원이 오전 진료해서 처방을 다시 받을 수는 없고 토요일에 다시 내원 하는데, 금요일 하루 정도는 복용을 안해도 되나요?
유선염으로 4일전 배농술 시술을 받았고 오늘 절개부위 거즈 교체를 했습니다 오늘 점심까지 복용할 항생제(시큘러캡슐250mg)는 있고 깜박하고 하루치 항생제 처방을 못 받았습니다 오늘 병원이 오전 진료해서 처방을 다시 받을 수는 없고 토요일에 다시 내원 하는데, 금요일 하루 정도는 복용을 안해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유선염 치료 중 항생제 복용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군요.
항생제는 처방된 기간 동안 규칙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생제 복용을 중단하거나 건너뛰게 되면 세균이 다시 증식할 수 있고, 내성이 생길 위험도 있습니다.
특히 배농술 후 치료 중인 상황이라면 항생제 복용이 감염 예방과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루라도 복용을 건너뛰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가능하다면 당일 응급실이나 당직 의료기관을 통해 처방을 받으시거나, 약국에서 응급 조제를 요청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최선의 방법을 찾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항생제를 5일 처방 받았는데 3일째까지는 복용하고 4일째 약을 복용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진료를 새로 받아 추가 항생제를 처방 받거나 하루 건너 뛰는 방법 중에 어떤 게 더 나을까요

궁금한 거 있는데 골반염 걸려서 항생제 아예 안먹고 진통제만 먹으면서 버티면 어떻게 되요?

만5세 아이, 부비동염으로 a병원에서 오구멘틴듀오시렵 7일치 처방을받았는데, 재방문이 어려워서 b병원에서 진료받고 바난건조시럽 처방을 받았습니다. a병원 약7일 복용후, b병원 약을복용해도될까요? 항생제 타입과 내성부분이 걱정되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