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음식 미세플라스틱 걱정할 필요 있을까요?
배민커넥트같은데서 찌개나 음식이 배달용기에 담아서오는데 미세플라스틱 걱정안해도될까요?
배민커넥트같은데서 찌개나 음식이 배달용기에 담아서오는데 미세플라스틱 걱정안해도될까요?
배달음식을 주문하실 때 미세플라스틱에 대한 걱정은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어요. 플라스틱 용기는 음식을 담는 데 편리하지만,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인체에 대한 잠재적 위험에 대한 우려가 있으니까요. 하지만 현재까지의 연구에 따르면, 일반적인 사용 조건에서 플라스틱 용기에서 미세플라스틱이 음식으로 유입되는 것은 매우 제한적이라고 해요. 특히 식품용으로 안전하다고 인증된 플라스틱 용기는 엄격한 기준을 충족해야 하므로, 정상적인 사용 조건에서는 미세플라스틱이 음식에 현저하게 노출되는 것을 걱정할 필요는 적다고 보여요. 그렇지만 고온에 노출되거나 오래된, 손상된 플라스틱 용기는 화학물질이나 미세플라스틱이 용출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으니, 이러한 용기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가능하다면 음식을 데울 때는 유리나 도자기와 같은 비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해요. 종합적으로, 배달음식을 주문할 때 미세플라스틱에 대한 걱정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지만, 식품용으로 인증된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고, 고온에 직접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한다면, 미세플라스틱으로 인한 건강 위험을 상당히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요. '◡'✿
꼭 확인해주세요.
미세 플라스틱이 온몸에 장기나 혈관에 조직에 쌓일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하루에도 엄청난 양의 미세 플라스틱을 마신다고 합니다. 조직의 샇일 수도 있는지요 콜레스테롤과 함께 조직에 미세 플라스틱이 쌓일수도 있나요? 그렇다면 어디에든 미세 플라스틱이 있다는 얘기인가요 피해 섞여서 조직의 쌓일 수 있는지요
손에 박힌 미세플라스틱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미세플라스틱이 미세먼지처럼 공기 중에 떠다니기도 하나요? 미세플라스틱이 뇌에 악영향을 주는 이유가 뇌혈관장벽을 통과하기 때문인가요? 아니면 미세플라스틱이 직접적으로 뇌혈관장벽을 손상시키기 때문인가요? 뇌혈관장벽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나요? 물리적, 화학적으로 변화하여 단단해지고 접착성이 변해 검게 된 껌은 기존처럼 기름으로 녹여서 제거할 수 있나요? 아니면 껌이 접착되어 오랜 시간이 지난 곳이 섬유인지 벽돌인지 대리석인지 나무인지에 따라 다르나요? 껌이 물리적, 화학적으로 변화할 때까지 접착된 시간이 오래되고 단단해지고 접착성이 강해져도 녹이는 것에 시간이 오래 걸릴 뿐 기름으로 동일하게 녹일 수 있나요? 껌이 녹는다면 오히려 미세플라스틱으로 흩어져서 환경에 더 안좋고 간접적으로 공기 중으로 퍼지게되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