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센다 6개월 투여 후 추가 복용 가능성과 장기간 투여의 안전성은 어떻게 되나요?
삭센다 제가 지금 6개월째 투여하고 있는데 더 처방받아서 해도 될지 궁금해요 장기간 투여해도 몸에 별문제 없을까요?
삭센다 제가 지금 6개월째 투여하고 있는데 더 처방받아서 해도 될지 궁금해요 장기간 투여해도 몸에 별문제 없을까요?
삭센다 주사의 경우 임상결과에 따르면 3년간 안정성이 입증되었다는 보고가 있어요. 따라서 6개월간 투여 후에도 추가로 복용하는 것에 대한 가능성은 있습니다. 그러나 유지용량 3mg으로 12주간 투여 했을 때, 초기 체중의 5% 이상이 감량되지 않았다면 치료를 중단해야 할 수도 있어요. 또한 개인에 따라 나타나는 이상 반응이 다를 수 있어 안전한 투약을 위해 처방받은 의료기관 의사,약사와 상담해 보는 것이 좋겠어요. 장기간 투여에 대해서는 삭센다의 경우 먹는 식욕억제제 등은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어 의존성, 우울증 등 정신적 이상 반응이 나타날 수 있고 심혈관계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어 장기 복용이 어려운 데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전한 기전이므로 1년 이상 사용도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여요. 단, 효과가 없을 시에는 장기 사용을 권하지 않아요. 따라서, 6개월간의 투여 후 추가 복용 여부는 개인의 체중 감소 목표 달성 여부, 부작용 발생 여부, 기저 질환의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정확한 것은 처방한 의사 또는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및 복약 지도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