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 중기 현미 먹인 후 설사, 병원 가야 하나요?
아기 이유식 중기 인데요.. 중기쌀가루50:현미50 을 오늘 처음 줬습니다. 한시간 후 물같은 설사를 1번했는데요 ..병원을 가야 하나요? 현미는 당분간 주지않고 백미쌀만 주다가 다른 잡곡을 시도해봐도 될까요? 현미는 나중에 다시 줘도 되나요?
아기 이유식 중기 인데요.. 중기쌀가루50:현미50 을 오늘 처음 줬습니다. 한시간 후 물같은 설사를 1번했는데요 ..병원을 가야 하나요? 현미는 당분간 주지않고 백미쌀만 주다가 다른 잡곡을 시도해봐도 될까요? 현미는 나중에 다시 줘도 되나요?
AD
아기가 현미 이유식 후 설사를 해서 걱정이 되시는군요.
이유식을 처음 시작하거나 새로운 재료를 도입할 때 아기의 소화기관이 적응하는 과정에서 설사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 물 같은 설사를 1번만 했다면, 아기가 다른 이상 증상(발열, 보챔, 구토, 탈수 증상 등)을 보이지 않는 한 즉시 병원을 방문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현미를 잠시 중단하시고 아기가 이미 잘 먹던 백미 위주로 이유식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기의 장이 안정된 후에 다른 잡곡을 소량부터 천천히 시도해보셔도 됩니다.
현미의 경우, 지금 당장은 중단하시되 2-3주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 매우 소량(10% 정도)부터 다시 시도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도 아기의 반응을 잘 관찰하시면서 점진적으로 양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설사가 계속되거나 하루에 여러 번 발생하거나, 아기가 보채고 불편해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탈수 증상(입술 마름, 소변량 감소, 눈이 쑥 들어감)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218일된 아기 중기 이유식 1단계로 2끼씩 먹이고 있고, 한끼 100g씩 진행중입니다. -아침 8시경 이유식 쌀+오트밀+당근+애호박 먹였고, 140ml 수유함 -4시 수유 전 설사 같은 묽은 노란 대변 다량본 후 쌀+현미+닭고기+청경채+단호박 먹임 -이어서 분유수유 시도했으나 30ml정도 먹고 거부 후 분수토 다량함 -6시쯤 설사함 현재 분유 단계업 3일째 진행중이고, 이유식 식재료 당근 처음 먹인날이고, 다른 식재료들은 그동안 여러본 먹은 재료들입니다. 닭고기는 시작한지 3일째입니다. 원인이 새로운 식재료인 당근 때문인지 분유 단계업 중 안맞아서인지 알기 힘드네요. 설사가 어느정도 더 지속되야 병원에 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저녁 마지막 수유 1회 남았는데 평소처럼 분유 먹여도 될까요? 내일 이유식은 당근 빼고 진행 후 괜찮아지면 내원하지 않아도 되는걸까요? 아니면 설사 때문에 기본 쌀미음을 먹여야하는지 궁금합니다.
8개월 앞둔 아기 이유식 중기로 먹이고 있는데 그냥 삼키고 양이 늘지않아서 초기로 먹여야할까요
중기이유식(죽)은 200씩먹고도 부족해보였는데 후기이유식(진밥)은 200먹는게 조금 버거워보이는데 후기도 중기만큼 먹이는게맞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