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은 유전적인 요인이 아니라고 의사가 말했는데, 이게 정말 맞는 건가요?
저희 어머니가 암투병으로 돌아가셨는데 암은 유전적인것도 있는지 의사샘께 물었더니 암은 자체에서 생기는거지 옮기는건 아니라고 하시고 유전도 아니라고 하시네요 이게 과연 100% 맞는건지 전잘모르겠어요 의견좀 부탁합니다
저희 어머니가 암투병으로 돌아가셨는데 암은 유전적인것도 있는지 의사샘께 물었더니 암은 자체에서 생기는거지 옮기는건 아니라고 하시고 유전도 아니라고 하시네요 이게 과연 100% 맞는건지 전잘모르겠어요 의견좀 부탁합니다
암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유전적 요인, 생활습관, 환경적 요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암이 발생합니다. 유전적 요인이 암 발생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있지만, 모든 암이 유전적으로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특정한 유전자 변이가 있는 경우, 그 유전자 변이를 가진 사람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유전성 암'이라고 합니다. 유방암, 대장암, 난소암 등 일부 암의 경우에는 유전적 요인이 큰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암은 '비유전성 암'으로, 유전자 변이가 아닌 다른 요인들로 인해 발생합니다. 흡연, 비만, 식습관, 운동 부족, 과도한 알코올 섭취, 환경오염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당신의 어머니가 암으로 돌아가셨다고 해서 반드시 당신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가족력이 있으므로,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아 조기에 암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암은 전염병이 아니므로 다른 사람에게 옮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가끔씩 이렇게 나오는데 혹시 왜 일까요?? 20대에 암에 걸릴 가능성은 유전적 요인이 아니고서야 많이 없다고 오늘 내과갔을때 교수님께서 말씀하셨었는데 어떤 경우에 이럴 수있나요... 혹시 진짜 암인걸까요?
제가 요즘에 5~6시간 정도로 자서 손톱이 자줏빛으로 변해버렸여요 아마 호르몬 이상이 생겨서 그런 게 아닐까 싶은데... 할머니가 대장암이시거든요, 만약 그렇게 수면부족으로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합쳐져 20대에 암 걸릴 수도 있을까요?
오늘 처음 으로 외할머니가 95세로 돌아가신이유가 90대때 요관암이 생겨서 그런거라고 들었습니다 근데 이걸 이제야말해주네요 부모님은,,,,, 요관암 유전력 높을까요? 그때당시 교수는 90대때 걸리셔서 유전력은약하다라고 말하시던데 이건무슨말인가요? 나이가 40~50대때 걸린거랑 90대때 생긴거랑 유전력차이가 난다고 하시던데 유전력이랑 걸린나이랑 상관이있나요? 그리고 요관암은 매우 발생비율이 낮은암 이라 걱정말라고 그러는데 진짜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