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다리 원판형 반월판 파열, 수술 필요한가요?
오른쪽다리 원판형 반월판 파열로 진단받았습니다 외측이고 지금현재는 군인인데 이상태는 수수로 꿰매서봉합해야하는지 아님잘라내야하는지 궁금하네요
오른쪽다리 원판형 반월판 파열로 진단받았습니다 외측이고 지금현재는 군인인데 이상태는 수수로 꿰매서봉합해야하는지 아님잘라내야하는지 궁금하네요
원판형 반월판 파열의 치료 방법은 파열의 정도, 위치, 환자의 연령, 활동 수준, 관절의 안정성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원판형 반월판 파열은 젊은 환자에서 더 흔하며, 가능한 보존적으로 치료하려고 합니다.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경우, 봉합술(수술로 꿰매는 방법)과 절제술(손상된 부분을 잘라내는 방법) 중 선택해야 합니다. 봉합술은 손상된 반월판을 보존하려고 할 때 시행하며, 주로 혈액 공급이 잘 되는 외측의 붉은 지역(red zone)에 발생한 파열에 적합합니다. 반면, 절제술은 혈액 공급이 적은 흰 지역(white zone)에 발생한 파열이나, 봉합이 어려운 경우에 시행합니다. 군인이라는 특수한 상황에서는 빠른 회복과 재발 방지가 중요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함께 전문적인 정형외과 의사의 상담을 통해 최선의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MRI 등의 영상 진단 결과와 함께, 환자의 일상 활동과 직업적 요구를 고려하여 수술 여부와 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따라서, 정확한 상담과 진단을 위해 정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문의는 파열의 정확한 위치와 정도를 평가하고, 귀하의 개인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수술이 필요한지, 그리고 어떤 수술 방법이 적합한지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에 대한 결정은 진단을 받은 의료기관의 의사와 충분히 상담 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척추마취로 반월판수술과 전신마취로 바톨린낭종수술을 두달간격으로 해도 괜찮은 걸까요 ?
54세 여자이고 우측 반월상연골판이 15프로정도 꿰매도 붙지않는곳이 게살처럼 파열돼서 절제해야된다고 하는데 평지와 계단오르기까지는 괜찮고 계단내려가기는 아파서 못내려가요 좀 걷고나면 퉁퉁부어서 3~4일쯤 찜질해서 가라앉힌후 다시 걸을수 있구요 반월판파열외에 연골이 kr그레이드 3기라고 하고 반월판 조각이 어디 끼어있거나 하는건 없고 게살모양으로 파열만 됐대요 이럴경우 절제술을 하는경우와 그냥 수술않고 놔둔경우에 세월이 3년이상 흘렀을때 어떤게 더 나을까요 ?
무릎 오른쪽 내측 반월판절제 관절경수술을 녹는실로 24년 3월 7일날 했어요 그동안 포비돈으로(빨간색) 오른쪽 무릎 두군데 반창고 붙여진부분 소독만 이틀에 한번씩 해왔고 2주후에 떼면 된다고 했는데 벌써 3주가 넘었고 떼려고 하면 꽉 붙어있어서 아떼어지는데 뭘 묻혀서 떼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