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몰유두에서만 분비물이 나올 수 있나요?
한쪽 유두만 함몰인데 함몰유두인 곳만 분비물이 나올수 있나요??
한쪽 유두만 함몰인데 함몰유두인 곳만 분비물이 나올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궁금증 이해합니다. 함몰유두와 분비물의 관계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함몰유두 자체가 분비물이 나오는 직접적인 원인은 아닙니다. 유두 분비물은 호르몬 변화, 유관의 문제, 약물 복용, 갑상선 기능 이상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함몰유두인 경우에도 유관은 정상적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분비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오히려 함몰된 부위에 분비물이 고이거나 피부 자극이 생겨 염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한쪽 유두에서만 분비물이 나오는 경우, 특히 자발적으로 나오거나 색이 있는 분비물이라면 유방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두 분비물의 성상(색깔, 점도, 양)과 함께 분비물이 나오는 상황을 의사에게 자세히 설명하시면 정확한 진단에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Std정상인데 분비물이 나올수있나요?

성병이 아닌 외에 요도염도 분비물이 나올 수 있나요?

이트라코나졸 7일복용완료후 다음날확인해보니 분비물이여전히나와요 가려움은 거의없긴한데 살짝 미세하게있어요 약을추가복용해야하나요?사진속 왼쪽대음순쪽에분비물 손으로만지니 모양그대로 흡수되지도않고 남았어요 이트라코나졸은 복용완료후에도 분비물이나올수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