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암 조기발견 방법과 부담되는 ct나 mri
척추암 조기발견 하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매년 ct나 mri는 부담이 되지않나요?
척추암 조기발견 하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매년 ct나 mri는 부담이 되지않나요?
척추암의 조기 발견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건강 검진과 함께 증상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척추암의 초기 증상으로는 지속적인 허리 통증, 신경학적 이상, 체중 감소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CT나 MRI는 척추암을 진단하는 데 매우 유용한 도구이지만, 비용과 방사선 노출 등의 이유로 매년 시행하는 것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증상이 없고 특별한 위험 요인이 없는 경우, 매년 CT나 MRI를 받기보다는 증상이 나타날 때 검사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허리 통증이 나타난다면 정형외과나 신경외과 진료를 통해 추가 검사가 필요할지 상담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인 건강 검진과 증상에 대한 주의가 척추암의 조기 발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척추암 조기발견을 위해서 허리통증이 물리치료에도 불구하고 6주 이상 지속된다면 병원에서 ct같은 걸 찍어보려고 하는데 이런 방식이면 조기발견에 충분한 걸까요? 통증이 시작되면 이미 3기 이상이라하던데 늦는 걸까요? 지금 통증은 없고 걸린 것도 아니고 그냥 척추암을 예방, 걸리더라도 조기발견으로 생존율을 높이고자 하는 목적입니다.
척추암 조기 발견 방법은 뭔가요. 매년 건강검진에서 할 수 있는 게 있을까요?
척추암 조기발견은 그냥 허리 통증이 지속될 때 가서 ct같은 거 해보면 되나요?? 다른 암들은 통증이 시작 되면 이 늦은 경우가 많다고 그러던데 척추암은 초기에도 증상이 나타나는 암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