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마시고 탈모약 복용 가능한가요?
술 약간 마시고 탈모약 복용해도 되나요? 안 된다면 바르는 탈모약은 되나요?
술 약간 마시고 탈모약 복용해도 되나요? 안 된다면 바르는 탈모약은 되나요?
술을 마신 후에 탈모약을 복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아요. 알코올은 간에서 대사되며, 일부 탈모약 역시 간에서 대사되기 때문에 동시에 섭취할 경우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특히, 경구용 탈모약인 핀페시아(피나스테라이드)나 프로페시아와 같은 약물은 알코올과 함께 복용할 때 간 손상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해요. 바르는 탈모약인 미녹시딜의 경우, 알코올 섭취와 직접적인 상호작용은 경구용 탈모약보다는 덜하지만, 술을 마신 후에는 피부의 혈관이 확장되어 약물의 흡수율이 변할 수 있어요. 이로 인해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으므로, 술을 마신 날에는 바르는 탈모약의 사용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아요. 술을 마시고 탈모약을 복용해야 한다면, 술을 마신 후 최소 24시간은 기다린 후에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아요. 그러나 가장 안전한 방법은 알코올 섭취를 피하면서 탈모약을 복용하는 것이에요. 만약 술을 마시고 탈모약을 복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안전한 복용 지침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일주일에 한두번 많으면 세번. 술(소주만) 마실일이 자주생겨 같이 먹으면 안좋다고 해서 탈모약을 2-3일에 한번씩 먹게되는데 술 안먹으면 좋은건 아니 뻔한거말고.. 탈모약정도는 술과 같이 복용해도 된다는말이 있던데 탈모약 일주일 두세번먹는게 좋을까요 술먹어도 안빠지고 먹는게 좋을까요?
어제 술 마셨는데 오늘 항생제 복용 가능한가요? 안되면 언제부터 복용가능한가요?
요즘 술마실일이 있어서 술을 자주먹는데 술먹는데 약그냥먹어도 될까요? 아님 탈모약을 이틀에 한번씩 먹어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