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세 남편이 갑자기 심한 어지러움 증상, 병원 방문 필요한가요?
55세 남편이 자고일어나더니 갑자기 심하게 어지러운 증상이 있다고 하는데 왜그럴까요? 예전에도 가끔 앉았다 일어났을때 어지름증상이 조금씩ㅈ있었는데 오늘은 좀 심하다는데 병원을 가야할까요?
55세 남편이 자고일어나더니 갑자기 심하게 어지러운 증상이 있다고 하는데 왜그럴까요? 예전에도 가끔 앉았다 일어났을때 어지름증상이 조금씩ㅈ있었는데 오늘은 좀 심하다는데 병원을 가야할까요?
남편분이 갑자기 심한 어지러움을 호소하시는군요. 55세의 나이를 고려하면, 이러한 증상은 더욱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어지러움은 귀의 문제, 혈압의 변화, 심장 문제, 뇌의 문제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고혈압, 당뇨 등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나 음주, 흡연, 고령 등 위험인자를 가지고 있는 경우 전문의의 진찰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앉았다가 일어날 때 어지러움이 있었다면 기립성 저혈압을 의심할 수도 있지만, 오늘과 같이 증상이 심하다면 이비인후과나 신경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어지러움과 함께 다른 증상(예: 두통, 시야 변화, 말하기 어려움, 팔이나 다리의 약화 등)이 동반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이 힘드시다면 응급의료기관을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안전을 위해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휴일에 진료가 가능한 병원은 https://www.e-gen.or.kr/egen/search_hospital.do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55세 여성입니다 그전까지는 한번도 그런적이 없었는데 1년 전부터 눈 위에 알레르기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한번 생긴후로 없어졌다 생겼다가 반복되는데 이유가 무엇일까요? 병원 가면 바르는 약을 주긴 하는데 약 바르면 가라앉았다가 또 알레르기가 생기는 일이 반복되더라구요 병원을 다시 가봐야할까요?
안녕하세요. 29세인 남편이 3주전 열과 설사 증상으로 병원에 들러 장염이란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도 갑자기 열이 오르면서 설사를 했다가 열이 내렸다가 하는게 벌써 삼주째예요. 별다른 이상이 없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더 검사가 필요할까요??
갑자기 아침에 어지러움증이 생겼습니다 가만히 누워있거나 앉아 있으면 괜찮지만, 머리를 조금 흔드는 행위 (일어나기, 걷기 등)을 할 시, 두통, 어지러움증이 발생합니다. 속된 말로 눈이 팽팽 돌고 있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도는 느낌) 감기인 듯 하여 약국에서 구입한 감기약을 복용했습니다만, 크게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타이레놀과 같은 진통제를 다시 먹고 기다려 볼지, 병원을 방문하는게 우선일지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