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잠잘 때 땀과 체온이 정상인가요?
아이가 잠잘때 땀을 너무많이 흘리네요 한쪽귀는35.8도 한쪽은36.2도 나와요 정상일까요 계속미열이 있었어요 저체온증일까 걱정되요ㅠ 이불을덮어주면계속차네요..
아이가 잠잘때 땀을 너무많이 흘리네요 한쪽귀는35.8도 한쪽은36.2도 나와요 정상일까요 계속미열이 있었어요 저체온증일까 걱정되요ㅠ 이불을덮어주면계속차네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의 체온과 땀 흘림 증상으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측정하신 체온(35.8도~36.2도)은 약간 낮은 편이지만, 아이들은 성인보다 체온 변동이 클 수 있습니다. 특히 잠을 자는 동안에는 체온이 약간 낮아지는 것이 정상적인 생리현상입니다.
아이가 이전에 미열이 있었다면, 열이 내리는 과정에서 땀을 많이 흘리고 체온이 일시적으로 정상보다 낮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체온을 조절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해서 관찰하실 점은:
이런 증상이 없고 아이가 잘 자고 있다면, 실내 온도를 적절히 유지하고 땀이 난 경우 가벼운 옷으로 갈아입혀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체온이 계속 떨어지거나 아이의 상태가 좋지 않다면 의료기관 방문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7개월아기 고열로 해열제를 먹인 후 땀을 엄청 흘리며 정상체온으로 돌아왔는데, 체온이 정상이여도 아이가 쳐지면 병원에 가야할까요?
5세,6세 아들 둘다 5일 정도 고열39도 감기 증상있었습니다. 동네 상급병원에서 폐렴 진단 후 입원 치료3일 후 퇴원하였습니다. 문제는 아이들의 체온이 입원했던 첫날부터 둘다 잠잘때 35.1~35.5 사이를 유지합니다. 퇴원한지가 거의 4주가 지나고 있는데도 여전히 동일한 저체온 현상을 보이는데… 어떻게해야할까요? 낮에는 괜찮다가도 꼭 잠잘때 온몸에 땀을 뻘뻘흘리면서 온몸이 차갑습니다.
15개월 된 아기가 감기에 걸렸어요 기초체온이 높은 편이라 항상 체온이 37.2-3도예요. 아플 때 38도 되면 병원에서 해열제를 복용시키라고 하는데… 생각해보면 다른아이들은 평상시 체온이 36.5도 였다가 아플 때 38도면 차이가 1.5도 차이인데 우리 아이는 기초체온이 높아서 38도까지의 차이가 0.7정도의 체온차이 더라구요.. 38도되면 해열제를 복용해야 하는지요… 그리고 항상 냉감패드에 아이를 재웁니다. 냉감패드를 안깔아주면 뒤척이더라구요. 잠잘 때 체온을 측정해보면 36.4도 이렇게 평상시 활동할 때보다 1도가량 떨어지는데 이게 아이한테 많이 추울까요? 활동할 때랑 잠잘 때랑 체온이 거즘 같아야하는지 아님 1도정도의 차이는 괜찮은지요.. 두가지 질문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