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옆구리와 가슴 아래 부종, 병원 방문 필요할까?
어디과에 물어봐야할지모르겠는데 .. 원래혈압당뇨가있습니다 사람이 딱 서있으면 오른쪽 몸통 선부분 따라가다보면 옆구리위와 오른쪽가슴아랫부분에서 맨오른쪽? 뭔가 부어있는거같아요 왼쪽부분 만져보면 그런느낌이없거든요? 아픈느낌은없는데 살인가..? 뭔가 느낌이이상해요 혹시 병원을가야될까요?
어디과에 물어봐야할지모르겠는데 .. 원래혈압당뇨가있습니다 사람이 딱 서있으면 오른쪽 몸통 선부분 따라가다보면 옆구리위와 오른쪽가슴아랫부분에서 맨오른쪽? 뭔가 부어있는거같아요 왼쪽부분 만져보면 그런느낌이없거든요? 아픈느낌은없는데 살인가..? 뭔가 느낌이이상해요 혹시 병원을가야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오른쪽 옆구리와 가슴 아래 부분에 부종이 느껴지는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특히 고혈압과 당뇨가 있으신 상태라면 더욱 신경이 쓰이실 수 있겠네요.
한쪽만 부어있는 느낌이 든다면, 이는 국소적인 순환 이상, 림프 부종, 정맥 순환 장애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한 부종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고혈압과 당뇨가 있으신 경우, 약물에 의한 부종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통증이 없다고 하셨지만, 신체의 한쪽만 부어있는 증상은 정확한 원인 파악이 필요합니다. 특히 고혈압과 당뇨와 같은 기저질환이 있으신 경우에는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병원 방문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먼저 내과를 방문하셔서 기본적인 진찰을 받으시고, 필요하다면 초음파나 CT 등의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내과 의사의 판단에 따라 필요시 다른 전문과로 의뢰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악화되거나 통증, 호흡 곤란 등의 추가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른쪽 옆구리랑 골반이 아파요

오를쪽갈비뼈밑 통증 오른쪽옆구리통증어느과

엊그제부터 오른쪽 옆구리 안쪽(배꼽 방향으로)에 이상한 불편함이 느껴지다가 오늘 저녁부터는 오른쪽 아래 허리에까지 통증 부위가 커졌습니다. 밥을 안먹어도 살짝 더부룩하고 뭔가 가스가 찬 느낌이고, 손으로 아픈 쪽을 눌러보면 쑤시듯 아픕니다. 압력을 가하지 않았을 땐 배와 허리 모두 뻐근하고 뭉쳐있는 듯하게 불편감이 느껴지는데 왜이런걸까요? 또 어떤 과에서 진료를 받아봐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