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선 아래 목 내부의 단단함과 통증, 다른 증상이 없을 때 어떤 질환일까요?
턱선 바로 아래 목 내부를 손으로 눌러보면 단단한게 느뗘져요 또 좀 아프구요 육안으론 붓거나 몽우리는 없어요 임파선염이나 침샘염등 찾아보니깐 다른 증상인데 뭘까요?
턱선 바로 아래 목 내부를 손으로 눌러보면 단단한게 느뗘져요 또 좀 아프구요 육안으론 붓거나 몽우리는 없어요 임파선염이나 침샘염등 찾아보니깐 다른 증상인데 뭘까요?
턱선 바로 아래 목 내부에 단단한 느낌이 있고 압통이 있는 경우, 임파선염이나 침샘염 외에도 다른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근육 긴장이나 경직, 갑상선 관련 문제, 또는 다른 종류의 감염 또는 염증 등이 원인일 수 있어요. 육안으로 붓거나 몽우리가 보이지 않는다면, 피부 아래에 있는 조직의 문제일 수 있어요.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신체 검사와 필요한 경우 혈액 검사, 영상 진단 등을 포함한 전문적인 의료 평가가 필요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가까운 이비인후과 또는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의사는 증상과 병력을 청취한 후 필요한 검사를 진행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오룬쪽 턱선 바로 아래 손가락으로 만지면 뭔가 단단한게 느껴져요 왼쪽은 말랑한데.. 만지면 좀 아픈느낌인데 임파선염이에요? 붓거나 그러지 않고 열이 나거나 뭐 특별한 증상은 없어요.. 잘 먹고 잘 마시고 만졌을때만 좀 통증이 있네요 뭘까요 제가 누워서 폰을 하긴 하는데 이거 때문은 아닐꺼 같고.. 건사 해보고 싶은데 엄마가 안 보내줘요..별거 아니라며...
턱 아래, 목 근처에 종기, 여드름 같은 게 났어요. 단단하고 통증은 크게 있지 않아요. 림프일까 봐 걱정이 됩니다. 병일까요?
턱선 아래쪽에 동그란게 만져집니다. 왼쪽 턱선 아래쪽에 지름 약 1~2cm 정도의 작고 동그란 모양이고 만지려고 하면 턱선 위에 올라갔다 내려갔다하고 다시 원래 만져지던 위치로 돌아옵니다. 특별한 통증은 없고 제가 지금 20대 초반인데 제 기억상으로는 중학생? 정도때부터 있었던 것 같아요. 이런식으로 몇 년 동안 없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