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상 후 허리 수술 받은 경우, 허리디스크 가능성은?
낙상해서 허리 수술을 받았는데 허리디스크가 올수 있는건가요
낙상해서 허리 수술을 받았는데 허리디스크가 올수 있는건가요
낙상 후 허리 수술을 받으셨다면, 허리디스크가 발생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낙상으로 인한 충격이 척추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이는 디스크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을 받은 부위의 척추 구조가 변화하거나, 수술 과정에서 주변 조직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디스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개인의 상태, 낙상의 정도, 수술의 종류와 방법, 재활 과정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적절한 재활과 관리를 통해 디스크 문제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허리 통증이나 다리 저림, 감각 이상 등 디스크 증상이 의심되는 경우,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디스크는 완치라는 개념을 적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의사가 말한 것처럼 치료와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아요. 유산소 운동, 스트레칭, 요가, 필라테스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근육을 단련시켜 주시면 허리를 잡아주기 때문에 지금보다는 증상이 완화된다고 느낄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허리디스크 탈출이 심한 경우 비수술 치료가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떤 종류가 있나요?
낙상후 척추에 핀을 10개 박았는데 이런 사람이 허리디스크가 올 수가 있나요
만 42세 남자입니다. 목과 허리 통증이 좀 있는데 이거 꼭 디스크 수술을 받아야 하나요? 수술 후 재발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던데 혹시 수술없이 치료하는 방법은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