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 수술 후 항문 혈관 약해져 피가 나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유OO • 2024.11.10

60대 후반 여성 입니다 치질 수술 10개월 되었는데요 나이가 있어서인가 회복이 너무 느리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식단관리 물 많이 먹고 좌욕 열심히하여 상태는 많이 좋아졌는데 항문 혈관이 약해져서인가 변이 굵어지면 바로 찧어져 피를 봅니다 일주일에 두번정도는 찧어져 피를 보는데 신경이 늘 쓰입니다 지금도 식단관리는 꾸준히 하고 물 많이 먹고 좌욕도 매일 하는데 어떻해야 튼튼한 혈관이 될까요? 피가 많이 날때는 엑스칠 플러스 연고와 또는 프라렉스 연고를 발라줍니다 대변은 아침에 한번 보고나면 두세시간 지나면 또 다시 봅니다 신경이 쓰여서 집을 떠나보는것도 잘 못합니다 이대로 살아야 하는걸까요 아니면 무슨 방법이 있을까요? 좋은 방법좀 가르쳐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1.1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질 수술 후 회복이 더디고 항문 혈관이 약해져 피가 나는 상황은 매우 불편하고 걱정스러울 수 있습니다. 현재 하고 계신 식단 관리, 충분한 수분 섭취, 좌욕은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추가적으로 고려해볼 수 있는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식이섬유 섭취를 늘려 변을 부드럽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콩, 귀리, 감자, 사과, 과일, 야채, 콩나물, 요구르트, 다시마 등에 섬유소가 함유되어 있는 음식의 섭취를 늘려주세요.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 변을 부드럽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필요시 의사와 상담하여 변비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가벼운 운동을 시도해 보세요.

    현재 사용 중인 연고가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다른 치료 옵션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시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신체 회복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명상이나 요가 같은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시도해 보시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을 기원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외과 관련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