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지연 목적으로 피임약 복용시 효과가 없을까요?
생리 시작일부터 2주동안은 콘서타가 아예 안 들거나 효과가 절만 정도만 들어요. 그렇다면 생리 지연 목적으로 피임약 복용시에도 효과가 없을 수 있는건가요?
생리 시작일부터 2주동안은 콘서타가 아예 안 들거나 효과가 절만 정도만 들어요. 그렇다면 생리 지연 목적으로 피임약 복용시에도 효과가 없을 수 있는건가요?
생리 지연을 위해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를 조절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콘서타와 같은 다른 약물을 복용하고 계시다면, 그 약물이 생리 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피임약의 효과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생리를 연장할 목적으로 피임약을 복용할 때는 생리 예정일 최소 7-10일 전부터 연장할 날까지 꾸준히 복용해야 하며, 이 경우 피임 효과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만약 생리연장과 피임을 동시에 원하신다면, 전달 생리 시작 날부터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며 휴약기 없이 연장하고 싶은 날까지 복용하면 안전한 피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복약 상담을 위해서는 약을 처방 받은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적절한 방법을 찾기 위해 담당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우울증약이랑 피임약 같이 먹어도 되나요? 우울증약은 nz20이라고 써있고 피임약은 센스데이 복용하려고 하는데요 생리지연 목적으로 한 일주일정도만 피임약 복용할 예정입니다.
생리주기가 33~40 생리 기간은 6일 피임약 복용전 생리예정일 1월1일 (생리예정일을 빼서 다시 질문올립니다) 12월 22일부터 -12월 31일까지 생리주기 지연 목적으로 피임약을 중간에 2일정도 까먹고 총 8알 같은 시간에 복용하였습니다. 생리지연을 목적으로 피임약을 복용할시 피임효과가 떨어진다지만 7일정도 먹게되면 어느정도 효과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빼먹고 복용한 날이 있어서 이걸 기대하면 안되겠죠? 제가 생리 지연을 목적으로 경구피임약을 먹을때 생리 예정일 하루나 이틀 전에 먹어도 바로 생리 지연이 되어서 호르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건아닌지 라는 생각도 들고요.. 1월1일 새벽에 관계를 가질때 2번째에 콘돔을 끼지 않은채로 질외사정을 했는데 2번째에 관계를 가질때 질외 사정을 하면 정액이 들어간다고 들었습니다. 사후 피임약을 복용하는게 맞을지 고민입니다. 사후피임약을 1년안에 복용한적이 있어서 부작용이 두렵습니다 ㅠㅠ 많이 위험할까요?
생리 주기를 늦추려고 피임약을 먹는 중간에도 임신이 될 수 있나요? 예를 들어 2주 가량 복용 시점에서 질내사정 후 (+7일) 3주까지 쭉 복용한다면 그건 피임목적으로 먹은게 아니기 때문에 피임 효과가 전혀 없는 걸까요?